KB금융, 공존과 상생가치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경제·금융 |입력

|스마트투데이=김국헌 기자| KB금융그룹은 28일 그룹의 ESG 경영 성과를 담은 2023 KB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KB금융은 지난 2011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펴내, ESG(환경·사회적 책무·기업지배구조 개선) 주요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해왔다. 특히 지난 2021년부터 디지털 보고서 형태로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의 가장 큰 특징은 ▲리스크 관리, ▲기후변화 대응, ▲상생금융, ▲금융소비자보호, ▲디지털 혁신 및 기술 등 5개 주제를 국제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ISSB)의 지속가능성 공시기준 4대 핵심요소인 거버넌스, 위험관리, 전략, 지표 및 목표를 기반으로 설명한다는 점이다.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속가능성의 본질은 서로가 조화롭게 공존하고 상생할 수 있을 때 비로소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이라며, “KB금융그룹은 긍정적인 영향력을 바탕으로 고객과 사회의 행복, 그리고 더 나은 세상을 위해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 국제 보고 기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표준 2021, 국제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의 국제회계기준(IFRS) 지속가능성 공시기준, 지속가능성 회계기준위원회의 보고원칙 등 글로벌 공시 기준을 준수해서 작성했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KB금융그룹 홈페이지(www.kbfg.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오는 2030년까지 ESG금융 50조원을 목표로 하는 KB 그린웨이브 2030 전략을 추진 중이다. 또 중장기 탄소중립 추진전략인 KB 넷 제로 스타(Net Zero S.T.A.R.)를 바탕으로 자체 탄소배출량을 감축하고, 거래 기업의 저탄소 전환을 지원하고 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