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산성동에 3400여 가구 '산성역 헤리스톤' 내달 분양

글로벌 | 입력:

대우건설·GS건설·SK에코플랜트 10대 건설사 3곳 컨소시엄으로 공급...지하철 8호선 산성역 도보 1분 초 역세권 단지

산성역 헤리스톤 투시도 (사진제공. 대우건설 컨소시엄)
산성역 헤리스톤 투시도 (사진제공. 대우건설 컨소시엄)

대우건설(대표이사 백정완)은 경기 성남시 산성동 일대 산성구역을 재개발해 공급하는 '산성역 헤리스톤'을 6월 중에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산성역 헤리스톤'은 Heritage(문화유산)와 Stone(석조)의 조합으로 천년을 이어온 문화유산의 품격과 견고함을 지닌 아파트라는 의미를 담았다.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산성동 1336번지 일대에 지하 6층 ~ 지상 최고 29층 45개 동, 총 3487가구의 대규모 단지로 들어선다. 일반분양은 2블록은 전용 46~84㎡ 510가구, 3블록은 전용 59~74㎡ 303가구, 4블록은 59~99㎡ 411가구로 소형부터 중대형까지 다양하게 구성된다. 

대규모 민간분양인 데다 대우건설·GS건설·SK에코플랜트 등 10대 건설사 3곳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공급에 나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위례신도시와 인접하고 8호선 산성역 초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산성역을 이용하면 잠실까지 15분이면 갈 수 있어 서울로 출퇴근이 용이하다. 또한 버스 등 대중교통이 잘 갖춰여 있고 헌릉로·성남대로·송파대로·남부순환로를 통해 인접한 위례신도시·판교·분당·강남 등으로 이동이 쉽다. 2025년 9월 개통을 목표로 위례선 트램 도시철도 공사가 진행되고 있고 위례신사선도 계획 중이다.

성남북초와 단대초를 품고 있는 초품아 단지로 안전한 통학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성남시 수정도서관, 경기성남 교육도서관은 물론 인접한 위례신도시의 학원가 등 이용도 편리하다. 

스타필드 시티 위례, 가든파이브 등 대형쇼핑몰과 위례상권을 누릴 수 있고 이마트 성남점, 세이브존, 모란시장 등 성남원도심 생활인프라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옆 21만 7천여㎡의 크기를 자랑하는 단대공원과 영장근린공원, 산성동 조각공원 등 자연 녹지가 많아 휴식과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다.

산성역 일대는 기존에 공급된 메이저 브랜드 단지 8800여 가구와 3487가구의 산성역 헤리스톤을 더해 1만2000여 가구 규모의 대형 브랜드 타운이 조성된다. 또한 인근의 수정구와 중원구 등에서 약 19곳에 달하는 재건축·재개발 정비사업이 진행ㄷ, 복정1지구도 개발 중이다.

산성역 헤리스톤 조감도 (사진제공. 대우건설 컨소시엄)
산성역 헤리스톤 조감도 (사진제공. 대우건설 컨소시엄)

산성역 헤리스톤은 남향 위주의 단지 설계로 조망과 일조량 등을 최대한 확보했다. 타입별로 4베이 구조, 안방 드레스룸, 알파룸, 팬트리 등을 선보여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입주민 커뮤니티 시설로는 수영장, 사우나, 골프클럽, 작은도서관, 독서실, 피트니스클럽, 시니어클럽, 키즈스테이션, 어린이집 등이 들어선다.

 분양 관계자는 "앞으로 분양가는 계속 오를 것으로 보이는데, 공급 물량은 점차 줄어들고 있고 산성역 헤리스톤처럼 브랜드 대단지가 한 번에 나오는 경우는 드물 것"이라며 "저평가된 입지에 뛰어난 상품성으로 공급되는 만큼 미래가치가 높아 벌써부터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산성역 헤리스톤 견본주택은 사업지인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산성동 848번지(8호선 산성역 1번 출구 앞)에 6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 예정일은 2027년 12월이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