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체중이지만, 체지방률이 높은 사람들을 ‘마른비만’이라고 한다. 특히나 여성의 경우 팔뚝 부근이나 아랫배 부분의 지방이 축적되어 울퉁불퉁해 보이는 체형을 만들기도 한다. 이는 나이가 들수록 근육량도 감소 하면서 체형관리에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가급적 한 살이라도 더 어렸을 때 관리가 필요하다.
체지방률을 측정하는 인바디를 분석하는 것에 최근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운동과 식이조절만으로는 원하는 부위의 지방을 줄이기는 어려움이 있다. 그래서 빠른 시간 안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지방추출주사를 알아보기도 한다.
몸무게가 아니라 체지방률에 따라서 몸매의 탄탄함이 드러나기 때문에 마른비만이나 부분비만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지방추출주사는 대안이 될 수도 있다. 지방세포의 크기를 줄이는 지방분해주사는 단하게 진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시간이 흐르면 다시 원래의 체형으로 돌아가 아쉬움을 느낀다. 그에 반해 지방을 직접 제거하는 지방추출주사는 지방세포의 크기와 개수를 한 번에 줄여주어 눈에 띄는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지방분포도에 영향을 주니 요요현상에 대한 단점을 보완했다.
지방추출주사 룩팻은 2mm 초소형 케뉼라관을 사용하여 지방을 제거한다. 팔 안쪽이나 바깥쪽, 부유방 등 군살이 쌓이기 쉬운 부분에 적용이 가능하고, 동시에 10부위까지 진행이 가능하다. 지방을 제거하지만, 절개에 대한 부담이나 회복기간에 대한 걱정도 적어 여름철 몸매 관리로 관심도가 높다.
쁘띠파티의원 오일영 원장은 “무조건 많은 지방을 뽑는 것 보다는 개인의 체형이나 지방량 등을 고려하여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며, 체지방률을 낮추려면 순수지방을 핸들링하는 의료진의 실력이 뒷받침 되어야한다”라고 조언했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