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마루, '퀵스텝' 제품 산림인증제 ‘PEFC’ 획득

글로벌 |이주영 |입력

세계 최대 규모 인증, 허가 목재만 사용 친환경 제품

퀵스텝의 PEFC 인증서
퀵스텝의 PEFC 인증서

신명마루는 자사가 수입 및 유통하는 퀵스텝 제품이 ‘PEFC(Programme for the Endorsement of Forest Certification)’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PEFC(Programme for the Endorsement of Forest Certification)는 국제적인 기준을 기반으로 1999년 설립된 이후 세계 최대 규모의 산림 인증제이다. 우리나라는 2004년 9월 15일에 가입했다.

PEFC 인증마크를 보유한 제품은 국제적으로 관리 중인 산림에서 사용을 허가 받은 수량만큼의 목재만을 사용한다. 이에 따라 신명마루가 수입하는 퀵스텝 제품은 국제적인 기준을 기반으로 한 PEFC 인증을 통해 산림 자원의 책임있는 관리를 보장하며 지속 가능한 산림 경영을 촉진하게 된다.

신명마루는 제품을 제조할 때 PEFC 인증을 받은 목재를 70% 이상 사용하여 제품을 생산하여 산림 자원의 보존과 지속 가능한 관리에 대한 책임을 다하고 있다.

권혁태 신명마루 대표는 "지속 가능한 환경의 책임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제품을 선택함에 있어 단순히 색상이나 제원만을 확인할 것이 아니라 ‘PEFC’나 ‘EPD’, ‘EU Eco-label’ 등 국제적 기준을 통해 친환경성을 공인받은 제품인지 반드시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