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쏠) 트래블 체크카드 홍보에 은행장도, 사장도 나섰다

경제·금융 |입력

장도연과 신한은행장, 신한카드 사장이 홍보영상 출연 토스뱅크 외화통장 체크카드에 맞불

신한은행이 환전 수수료 무료를 내세운 토스뱅크에 맞불을 놨다. 신한은행은 14일 해외여행 혜택에 특화된 SOL(쏠) 트래블 체크카드를 출시하면서, 구체적인 혜택을 공개했다.

기본 서비스는 ▲전세계 30종 통화 100% 환율 우대(재환전 시 50% 환율우대), ▲해외결제 및 해외 ATM(현금자동입출금기) 인출 수수료 면제, ▲국내 편의점 5% 할인, ▲국내 대중교통 1% 할인 등이다. 특히 기존 ATM 해외 결제 수수료가 1.2%이고, 해외 ATM 인출 수수료가 1%에 건당 3달러가 붙었는데, 모두 무료로 누릴 수 있게 됐다. 

특화 서비스로 ▲전 세계 공항라운지 1200여 개 무료 이용(상·하반기 각 1회), ▲마스터카드 트래블 리워드 서비스(25개국 400여 개 가맹점 캐시백 최대 10%), ▲일본 3대 편의점 5% 할인 ▲베트남 그랩(Grab) 및 롯데마트 5% 할인 ▲미국 스타벅스 5% 할인 등을 연회비 없이 담았다.

환전 후 전용 외화계좌에 보유하게 된 미국 달러(USD)와 유로(EUR)에 각각 연 2%와 1.5%의 특별금리도 준다. 신한 SOL 뱅크 앱과 가까운 신한은행 영업점에서 전용 외화계좌를 개설하고, 체크카드를 만들면 된다.

신한은행은 오는 3월 자동환전 및 충전 서비스도 추가할 예정이다. 이는 토스뱅크 외화통장 체크카드가 앞서 선보인 기능이다.

SOL(쏠) 트래블 체크카드 홍보 영상에 출연한 정상혁 신한은행장과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 왼쪽부터 방송인 장도연, 정상혁 은행장, 문동권 사장이다. [출처: 신한은행 유튜브]
SOL(쏠) 트래블 체크카드 홍보 영상에 출연한 정상혁 신한은행장과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 왼쪽부터 방송인 장도연, 정상혁 은행장, 문동권 사장이다. [출처: 신한은행 유튜브]

신한은행과 신한카드는 SOL 트래블 체크카드 홍보에 공을 들였다. 방송인 장도연, 정상혁 신한은행장,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이 직접 출연한 SOL 트래블 체크카드 홍보 영상도 공개했다. 신한은행은 SOL 트래블 체크카드에 환전, 해외 체크카드 사용, 잔액 보유와 재환전 등 해외여행의 모든 과정에 필요한 금융 서비스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정상혁 신한은행장은 “SOL 트래블 체크카드는 신한은행, 신한카드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모아 출시하는 카드”라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고객들의 많은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은 “여행과 관련된 수수료 면제, 국내외 할인 등 많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혜택을 골고루 담고 있는 경쟁력 높은 상품”이라며 “은행과 카드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장점이 결합돼 있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토스뱅크는 지난 1월 18일 평생 환전 수수료 무료를 내걸고 외화통장을 출시했다. 출시 3주 만에 60만좌를 돌파했고, 외화통장에 기존 토스뱅크 체크카드를 연결한 고객도 50만명을 넘었다. 하루 평균 신규 계좌 개설은 2만8500여 좌로, 약 3초에 1명씩 외화통장을 만들었다. 

핀테크 스타트업 트래블월렛의 트래블페이, 하나카드의 트래블로그, 토스뱅크의 외화통장 등이 해외여행객에게 인기를 끌면서 은행들도 앞다퉈 뛰어들었다.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우리은행,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등이 관련 상품을 준비 중이다.

SOL 트래블 체크카드 출시 이벤트도 준비했다. 카드 이름을 맞추는 이벤트에 참여하면 마이신한포인트 100포인트를 제공한다. 오는 3월 31일까지 이벤트에 참여하고 체크카드를 발급한 고객을 대상으로 ▲리모와 오리지널 캐빈(5명), ▲모두투어 100만원 상품권(50명), ▲에어팟 맥스(50명), ▲마이신한포인트 5만 포인트(400명) 등 경품 추첨 행사를 진행한다. 또 체크카드를 발급한 고객 가운데 선착순 10만명에게는 마이신한포인트 2000포인트를 제공한다.

신한카드는 오는 3월 31일까지 체크카드 발급 고객이 이벤트 응모 후 체크카드를 1회 이상 사용하면 ▲루이비통 트렁크(3명), ▲하얏트 숙박권 100만원(5명), ▲에어팟 프로(50명), ▲스타벅스 쿠폰(2500명) 등을 추첨해 선물한다. 또 해외 여행지를 배경으로 한 체크카드 사진과 사용 후기를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신한카드, #SOL트래블체크)와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구찌X도라에몽 가방(2명), ▲젠틀몬스터 몰타(10명), ▲스탠리(100명) 등을 준다. 자세한 내용은 신한 SOL페이와 신한 SOL뱅크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