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즈앤 '개구니즈'X지오엔 '스파클링' 콜라보

글로벌 |김윤진 |입력
니즈앤이 지오엔과 MOU를 체결했다.
니즈앤이 지오엔과 MOU를 체결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CKL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인 K-콘텐츠 기반의 IP 개발사 니즈앤이 식품잡화 수출 전문기업 지오엔과 함께 태국 방콕에서 열린 ‘2023 K-Expo Thailand’에 동반 참여하고 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해외시장에서 새로운 소비자 유입 확대 및 현지에서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양사 간 적극적으로 협업할 것을 약속했다. 

‘2023 K-Expo Thailand’에서 양사는 지오엔의 대표 제품인 스파클링 소다와 초코스틱에 니즈앤의 대표 캐릭터 IP인 ‘개구니즈 캐릭터’를 입힌 콜라보레이션 목업 제품을 선보이며, 태국 현지인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오재환 니즈앤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K-브랜드에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성사된 이번 K-푸드와 K-캐릭터의 만남이 양사의 해외시장 공략에 있어 서로에게 상당한 시너지를 만들어 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개구니즈 스파클링 소다
개구니즈 스파클링 소다

니즈앤은 자사의 오리지널 콘텐츠 IP로 팬덤을 만들고, IP 확장을 위해 다양한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는 콘텐츠 비지니스 기업이다. 

예능, 드라마, 캐릭터 등 팬덤 형성에 용이한 콘텐츠로 시작해, 해당 IP를 활용한 다양한 장르의 후속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각 콘텐츠 유형에 맞게 채널을 다각화하여 운영하고 있다.

니즈앤의 대표 캐릭터인 ‘개구니즈’는 IP로 지구를 아끼는 사회의 작은 움직임들을 모티브로 삼아 개발한 캐릭터이며 문화권의 제약이 없는 캐릭터 IP로서, 웹2.0와 웹3.0를 연결하며 사회적으로도 의미를 가지는 캐릭터 비즈니스를 전개해 나가고 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