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라벨이 대세!' 직주근접 단지 인기 삶의 질 높여줄 ‘라피아노 용인 공세’ 주목 

글로벌 | 입력:
‘라피아노 용인 공세’ 투시도
‘라피아노 용인 공세’ 투시도

부동산 수요자들이 거주지를 선택할 때 직장과 가까운 직주근접 주거 단지를 선호하는 추세다. 워라벨이 사회적 트렌드가 되면서 퇴근 후 여가생활을 즐기고자 하는 수요자들이 증가하면서 직장과 가까운 주거 단지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직주근접은 직장과 주거지가 가까운 주거 단지를 일컫는 용어로, 출근으로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해 퇴근 후 여가 생활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교통 체증에서 오는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어 삶의 질 개선이 뛰어나다. 
 
다수의 직장이 위치한 입지는 기형성된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향후 주거 수요가 증가될 시 교통 및 생활 편의 시설 등의 다양한 인프라가 구축될 가능성이 높아 훌륭한 주거 편의성을 자랑한다.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는 직주근접 지역으로는 산업 단지가 밀집되어 있는 용인, 화성, 수원 등이 꼽힌다. 이들 지역은 반도체 산업 단지 인근에 위치한 ‘반세권’(반도체 산업+세권) 주거 단지로 관련 종사자들의 직주근접 주거지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대규모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이 추진 중인 용인 지역을 중심으로 수요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반도체 산업의 결집이 예상되면서 관련 근로자 유입과 동시에 지역 상권 활성화가 예상되면서 향후 집값 상승에 대한 기대도 높아지고 있다.

한 부동산 관계자는 “퇴근 후 여유로운 자신만의 여가 활동을 즐기고자 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직주근접 주거 단지를 찾는 수요자가 많다”며 “반도체 개발 호재가 발표된 용인을 중심으로 신규 분양 주거 단지들에 대한 문의가 높다”고 전했다.

이에 타운 홈 수요가 높은 용인 지역인 만큼 프리미엄급 신규 타운 홈에 대한 관심이 높다. 특히 게이티드 타운 홈의 대표 주자로 불리는 ‘라피아노’가 용인에 첫 입성을 예고해 수요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국내 유명 부동산 디벨로퍼 RBDK(알비디케이)의 대표 브랜드인 ‘라피아노’는 주거의 본질에 집중한 독립된 주거 공간과 함께 전용 가든, 테라스, 다락방, 루프탑 등의 특화 공간 설계가 적용된 게이티드 타운 홈이다. 특히 공동주택에서 볼 수 있는 보안 시설과 어메니티 시설을 제공해 주거 안전성과 편리함을 모두 갖춘 주거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

경기도 용인특례시 기흥구 공세동 일대에 공급 예정인 ‘라피아노 용인 공세’ 역시 라피아노만의 우수한 상품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입주민들의 니즈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넓은 실거주 면적은 물론, 개방감이 돋보이는 보이드 공간 설계와 프라이빗하게 자연을 즐길 수 있는 나만의 정원을 제공해 주거 만족도를 높였다. 일부 세대에는 세대용 차고와 라피아노 최초의 세대 전용 엘리베이터를 적용해 주거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단지 주변에 기형성된 다수의 생활 편의 시설도 눈여겨볼 만하다. 학생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초·중·고교가 단지 1km 내에 위치해 있으며, 인근에 탑실어린이공원과 보라산 등이 자리 잡고 있어 자연 친화적인 여가 생활을 누릴 수 있다. 3km 내 대형 쇼핑·편의 시설인 코스트코, 이마트,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등이 입지해 있어 이용이 수월하다. 

해당 단지가 위치한 용인 지역은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뿐만 아니라 GTX-A 용인역(예정) 개통, 첨단 산업·주거·문화·상업 등 다양한 인프라 구축이 기대되는 용인 플랫폼시티 등 굵직한 개발이 추진 중으로 향후 개발로 형성되는 인프라들의 직접적인 수혜가 기대된다. 

또한 사업지는 르노코리아 자동차 중앙연구소와 삼성 SDI 본사 등의 접근성이 뛰어나며, 다수의 산업 단지들이 위치해 있는 화성 동탄지역과도 가까워 직주근접성이 훌륭하다는 평가다. 

‘라피아노 용인 공세’의 견본 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