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철이 다가오면서 홈쿡 트렌드에 따라 김장에도 관심을 가지는 젊은층이 늘어나고 있다.
집에서 직접 담그는 김장을 통해 신선한 재료로 원하는 맛과 취향의 김치를 만들 수 있으며, 최근에는 김치의 날을 맞아 각 지역에서 김치 담그기 행사와 김장 축제가 열리고 있다.
시도해 보지 않았다면 김장 자체가 부담스럽게 여겨질 수도 있지만, 재료 준비에서부터 뒷정리까지 노고를 덜어줄 실속 도우미 가전 아이템들과 함께라면 한결 쉽게 시도해볼 수 있다.
◆ 재료준비는 대용량 푸드 프로세서 켄우드 ‘멀티프로고’로
김장을 담그는 데 가장 중요한 과정은 바로 김치 양념 만들기다.
영국 프리미엄 주방 가전 브랜드 ‘켄우드’의 멀티프로고(MultiPro Go)는 기존 푸드 프로세서의 강점인 멀티 기능을 기본으로 장착하고, 더불어 커팅 용량 및 용기의 제한점과 수납의 어려움 등을 보완하여 출시한 한 단계 진화한 만능 푸드 프로세서다.
김장에 필요한 마늘 다지기는 물론, 쪽파와 무채 썰기, 대파 편 썰기 등 양념에 필요한 부재료들을 대용량으로 빠르게 손질이 가능해 준비 과정들을 획기적으로 단축해 준다.
필요에 따라 용기를 선택해 김장 부재료 준비에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데, ‘오픈형 용기’는 회전하는 전용 플레이트가 잘린 재료들을 아래로 운반하고 밀어내는 원리를 적용해 방향 제한 없이 그릇, 프라이팬, 냄비 등 어떤 용기에도 재료들을 담아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원하는 용기에 무한대로 채 썰기 또는 편 썰기 할 수 있다.
또한 ‘메인 용기’는 칼날에 따라 다지기, 채썰기, 편 썰기 등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용도에 따라 빠른 재료 손질이 가능하다.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 초소형 크기의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어디서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한 손으로 속도와 멈춤을 조절할 수 있고 야채 파편들이 밖으로 튀지 않아서 뒷정리도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는 스마트한 제품이다.
◆ 강력하고 빠른 브라운 ‘파워블렌드9’ 믹서기
독일 프리미엄 주방 가전 브랜드 브라운(BRAUN)의 ‘파워 블렌드 9(JB9040BK)’제품은 100년간 쌓아온 브라운만의 기술이 집약되어 있는 강력하고 혁신적인 블렌딩 기술로 많은 양의 김장에도 쉽고 빠르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김치를 많이 만들어 먹는 가구라면 눈여겨봐야 할 제품이다.
‘트라이액션(TriAction)’ 기술력은 강력한 ‘프리시젼엣지(PrecisionEdge)’ 칼날, 특수 고안된 삼각형 용기로 강력한 회오리를 일으켜 김장에 필요한 무, 마늘, 고춧가루 등 각종 양념들이 뭉칠 걱정 없이 고르게 갈아준다.
강력한 1600W 파워와 4만5000rpm의 높은 분당 모터 스피드 회전력은 사용자가 원하는 양념 질감으로 빠르게 블렌딩해주어 번거로운 김장 재료 준비 과정을 효율적으로 단축시켜준다.
또한 직관적인 3단계 다이얼로 작동해 원하는 양념 질감 및 농도로 쉽고 편하게 블렌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지기, 스무디, 수프 등 레시피에 따라 6가지 자동 프로그램이 탑재되어 양념 만들기 외에도 총 18가지의 음식을 자동으로 만들 수 있다.
또한 버튼 하나만 누르면 용기 세척 기능이 작동되는 위생적인 클리닝 프로그램 기능까지 갖춰 준비부터 번거로운 뒷정리까지 일손을 돕는 김장철 효자 아이템으로 인기다.
◆ ‘위니아 딤채 쁘띠 스탠드 김치냉장고’
크고 육중한 김치냉장고 대신 미니 김장족을 위한 세련되고 아담한 김치 냉장고도 있다.
위니아의 '딤채 쁘띠 김치냉장고'는 기본적인 김치 보관을 위한 기능이 탑재됐다.
김장하는 양에 따라 '딤채 320ℓ 스탠드형'이나 '딤채 216ℓ 뚜껑형'을 선택하면 된다.
특히 미니 김장족의 경우 '딤채 102ℓ 1도어 스탠드형'을 선택하면 된다. ‘딤치 쁘띠’는 김치뿐만 아니라 냉장, 냉동 및 주류보관 등 다양한 맞춤보관 모드를 제공하며, 소용량 사이즈로 1~2인 가구에 적합하다.
이밖에도 도마와 칼의 위생을 관리할 수 있는 락앤락의 ‘칼도마살균블럭’은 UV LED 파장으로 한 번, 열풍으로 두 번 살균하는 ‘듀얼살균시스템’을 적용해 유해 세균을 99.9% 감소시켜주는 기능을 갖췄다.
또한 각종 식재료별 전용 도마가 탑재되어 김치용, 고기용, 야채용 등 필요 용도에 따라 식재료 간 교차오염의 걱정도 덜어주어 더욱 위생적이다.
다용도 꽂이로 설계된 도마는 보관이 용이한 것은 물론 칼과 가위까지 한 번에 살균할 수 있으며, 제품 살균 시 나오는 열풍으로 주방용 행주도 삶은 것처럼 건조할 수 있어서 각종 주방 도구들을 더욱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김장 시 염려되는 위생문제를 더욱 안전하고 깨끗하게 해결해 준다.
◆ 물 청소기 하나로도 깔끔한 뒷정리
김장을 모두 끝내고 난 후 바닥을 청소하는 일은 김장의 마지막 작업이다.
다이슨의 ‘V12s 디텍트 슬림 서브마린 무선 물 청소기’는 각종 각종 먼지만 빨아들이는 것이 아닌 물 청소 헤드 기능까지 탑재하여 걸레질의 수고를 덜어줄 제품이다.
청소도구를 바꾸는 번거로움 없이 제품 하나로도 편리하고 깔끔한 마무리가 가능하다.
무엇보다도 다이슨의 핵심 무선 청소기 기술인 일루미네이션 기술과 엉킴 방지 기술이 적용된 클리너 헤드와 첫 물 청소 헤드를 통해 하나의 청소기로 다용도 청소 솔루션을 선사한다.
물 청소 헤드는 알맞은 양의 깨끗한 물을 분사하도록 정교하게 설계되어 김칫국물과 바닥에 눌러 붙은 양념 등 각종 음식물 자국을 깨끗하게 닦아준다.
또한 서브마린 물 청소 헤드는 물 공급기능과 닦아내는 기술 그리고 분리 기능을 결합하여, 바닥이 축축하지 않고 깔끔히 마무리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