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촌센트럴자이, 입주지정기간 2개월에서 5개월로 파격 연장

글로벌 | 이재수  기자 |입력

분양가 7억원 초·중반대...주변시세대비 합릭적 분양가 평가

고촌센트럴자이 견본주택 상담창구가 많은 사람들로 붐비고 있다. (사진. 일레븐건설)
고촌센트럴자이 견본주택 상담창구가 많은 사람들로 붐비고 있다. (사진. 일레븐건설)

최근 여당인 국민의 힘이 김포시를 서울시로 편입하는 원포인트 특별법을 발의한 가운데 김포시 서울 편입 수혜단지로 꼽히는 ‘고촌센트럴자이’가 파격적인 ‘입주지원책’을 마련해 주목받고 있다.

20일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고촌센트럴자이’는 통상 2개월이 적용되돈 입주지정 기간을 5개월까지로 늘렸다.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신곡6지구 A3블록에 공급되는 고촌센트럴자이는 후분양 단지로 입주예정일은 2024년 6월이다. 일반적으로 후분양 단지는 입주예정일이 선분양에 비해 빨라 입주예정자들이 계약과 동시에 이사계획을 서둘러 잡아야 하는 부담이 존재한다. 

고촌센트럴자이는 촉박한 이사시기 부담을 고려해 입주지정기간을 늦춰 입주예정자들이 여유를 갖고 이사계획을 수립하도록 했다.

특히 전용 84㎡형 기준 8억원 중반대로 책정될 것으로 예상됐던 분양가를 예상보다 1억원 가까지 애닐 7억원 초·중반대로 정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올 1월 ‘김포사우아이파크’ (2018년 입주) 전용 84㎡ 아파트가 7억3000만원에 거래됐고, ‘한강메트로자이 1 ∙ 2단지’ (2020년 입주) 와 ‘한강신도시반도유보라’ (2013년 입주) 전용 84㎡ 아파트도 7억원대에 새 주인을 찾았다. 

고촌센트럴자이의 경우 내년 입주를 앞둔 새 아파트로서 주변시세 대비 합리적 분양가로 평가 받는다.

고촌센트럴자이 투시도 (사진. 일레븐건설)
고촌센트럴자이 투시도 (사진. 일레븐건설)

고촌센트럴자이는 지하 2층~지상 최고 16층 17개 동 규모로, 아파트 전용 63~105㎡ 총 1297가구와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재당첨 제한 및 실거주의무가 없고, 전매제한 기간이 6개월 적용되는 등 입주 전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정당계약은 이달 26~28일까지 3일 간 진행된한다.

일레븐건설 관계자는 “최근 발의된 김포시 서울 편입 특별법에 농어촌 특별 전형 및 세제혜택을 유예하는 내용이 담기면서 ‘고촌센트럴자이’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며 “후분양 단지 특성 상 빠른 입주가 부담되지 않도록 입주지정기간을 연장하는 등 입주예정자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데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