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 10월 분양

글로벌 |이재수 |입력

시화MTV 거북섬에 지하 3층~지상 35층 12개동, 공동주택 851가구와 오피스텔 945실 등 총 1796가구 규모의 대단지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 투시도 (사진제공.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 투시도 (사진제공. 현대건설)

현대건설은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시화 멀티테크노밸리(MTV) 거북섬 일대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를 10월에 분양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는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2716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35층 12개동, 전용면적 60~85㎡ 공동주택 851가구와 전용면적 84~119㎡ 오피스텔 945실 총 179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10월에는 공동주택 851가구가 먼저 분양된다. 타입별 분양 가구수는 △60㎡ 326가구 △85㎡A 175가구 △85㎡B 350가구다.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가 들어서는 시화MTV는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유무나 세대주·세대원 상관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 분양가가 책정되고입주 전인 2026년 하반기부터 전매가 가능한 점도 주목받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단지가 위치한 시화MTV에서 2020년 공급된 ‘시흥 금강펜테리움 오션베이’의 전용 84㎡가 올해 5월 4억5970만원에 거래돼 분양가 3억7500만원 대비 약 8400만원이 올랐다.

 분양가상한제를 적용 받는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는 2027년 입주 전인 2026년 하반기부터 전매가 가능한 점도 돋보인다.

경기도 시흥시 시화MTV는 시화호 북측간석지 약 301만평(약 9.98㎢ 면적)을 개발해 첨단산업복합단지이자 해양레저도시로 조성되는 곳이다. 첨단벤처·IT산업·연구기관 등 첨단복합용지는 물론 물류· 유통 등 지원시설과 시화호 수변 공간을 활용한 쾌적한 전원도시로 개발된다.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가 들어서는 거북섬 일대는 상업·주거·관광시설을 복합적으로 갖춘 수도권 최대의 해양레저복합도시로 조성 중이다. 단지 바로 앞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인공서핑장 ‘웨이브파크’가 위치하고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글로벌 레저 쇼핑 시설 ‘보니타가’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해양 테마시설인 ‘해양생태과학관(24년 예정)’과 ‘아쿠아펫랜드’ 등 대규모 국비사업이 진행 중으로 서해안 관광벨트의 주축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전망된다.

거북섬을 중심으로 한 시화MTV의 미래가치가 높아지면서 앞서 분양했던 단지들이 성공적으로 분양과 입주를 마쳤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맞은 편에 시화나래 유치원과 초·중학교가 위치해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시흥시는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25년 예정)와 한국공학대학교·경기과학기술대학교 등 다양한 교육시설이 조성돼 있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송도국제도시로 바로 연결돼 인천대학교,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인하대학교 송도캠퍼스 등으로 접근성도 향상된다.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 조감도 (사진제공.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 조감도 (사진제공.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는 워터프론트의 입지적 장점을 살려 조망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앞 시화호와 서해바다가 위치해 있어 입주민들은 집 안에서 시화호와 서해바다를 조망 가능(일부 가구 제외)하다. 단지 인근 서해안 산책로 및 시화나래 둘레길을 통해 편안한 여가 및 휴식도 즐길 수 있다.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는 타입별로 팬트리·드레스룸 등의 옵션을 구성하는 등 특화평면을 선보인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Bay 판상형 구조(일부 가구)를 적용해 채광·통풍이 우수하도록 설계하고 높은 천장고로 개방감을 더했다. 

힐스테이트의 ‘뉴노멀 주거공간 솔루션’으로 다양한 특화공간이 옵션으로 구성되다. 주방에는 조리와 식사 용도에 따라 높이 조절이 가능한 업앤다운 테이블을 적용해 키친라운지로 꾸밀 수 있다. 또한 작은 침실 2개를 슬라이딩도어로 연결한 '룸인룸(Room in room)' 설계로 상황에 따라 서재나 취미공간을 침실과 분리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침실에는 파우더장과 4계절 의류 수납이 가능한 대형 붙박이장을, 복도에는 외출 후 겉옷을 바로 처리할 수 있는 의류관리기 공간과 생활 용품 수납이 가능한 복도장을 구성해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타입별로는 전용 60㎡은 방 3개와 드레스룸(옵션)을, 전용 85㎡타입은 방 3개와 함께 옵션으로 드레스룸·팬트리·현관창고까지 구성해 수납공간을 극대화 한 점도 돋보인다.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지상에 차 없는 공원형 단지로 꾸미고 약 1500평 규모의 중앙광장을 배치헤 주거쾌적성을 높였다. 단지 내 대규모 상업시설도 조성해 입주민들은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단지 커뮤니티로는 피트니스·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GX룸의 운동시설을 비롯해 어린이집·다함께돌봄센터·작은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는 수도권의 대표 첨단산업·해양레저 복합도시인 시화MTV에서도 거북섬 일대에 위치해 미래가치가 높다”며, “주변 다른 단지들과 비교해도 규모가 클 뿐만 아니라 국내 대표 아파트 브랜드인 힐스테이트가 적용되는 만큼 향후 일대를 대표할 랜드마크로 거듭날 것”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시흥시 배곧동 270번지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 입주는 2027년 06월 예정이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