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파크 입주민들, HDC현대산업개발에 감사패 전달..."품질과 하자관리 만족"

글로벌 |이재수 |입력

HDC현대산업개발, 우수한 품질과 입주 이후 철저한 사후관리로 고객만족도 높은 아파트 조성

HDC현대산업개발이 고척아이파크 입주자대표회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이 고척아이파크 입주자대표회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은 최근 고척아이파크, 영통 아이파크캐슬 3단지, 광주 계림 아이파크SK뷰 입주자대표회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았다고 26일 밝혔다.

고척아이파크 입주자대표회의는 21일 유지관리 서비스와 AS지원으로 입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힘써준 HDC현대산업개발에 감사패를 수여했다. 간편한 하자 접수 절차와 신속한 조치를 통해 쾌적한 주거공간을 제공해준 점을 높게 평가했다. 

이에 앞서 영통 아이파크캐슬 3단지와 광주 계림 아이파크SK뷰 입주자대표회의도 HDC현대산업개발에 감사의 의미로 감사패를 전달했다.

고척아이파크 입주자대표회장은 “불편 사항을 아이파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손쉽게 접수하면, 신속하게 확인하고 보수를 진행한 덕분에 불편함이 없었다”며 “사후 조치뿐 아니라 고품질 자재와 훌륭한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해준 부분에 입주민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인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고품질 시공과 하자발생 예방을 위해 I-QMS(시공실명제)와 I-QPI(품질성능지수) 시행 등 철저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I-QMS는 토목, 건축, 설비, 전기 등 전체 공종의 공사 품질에 대해 모니터링하고 기록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공사 단계별 중요한 확인 사항의 품질에 대해 항목별로 책임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HDC현대산업개발의 품질개선 활동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의 품질성능지수인 I-QPI(I-Quality Performance Index)는 정량화된 체계적인 품질관리를 통해 품질 향상과 품질 평가 신뢰도를 높이고 전 현장의 균일한 품질관리를 목표로 운영된다. 품질평가 항목 수만 전체 350여 개에 달하며 이를 종합한 I-QPI의 목표와 현장 등급을 일정 수준 이상으로 관리하고 매년 목표를 상향 조정해 품질 역량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세대 전담 매니저를 통한 밀착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세대 전담 매니저를 지정해 아이파크 입주고객의 하자 관리 접수, 진행, 처리상태를 고객에게 미리 알려주고 입주 동행과 세대, 단지 생활 정보, 민원 처리 등을 밀착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서비스 품질을 높였다. 

실질적인 변화를 통해 아이파크 입주민들의 만족도는 점점 높아져 가고 있고 하자 접수 건도 줄어드는 추세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철저한 품질관리를 위해 지속해서 시스템 개선과 보완을 이어갈 방침이다. 우선 공사 단계에서 마감 공종의 점검 대상 항목을 확대하는 등 I-QMS 시스템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사후 단계에서는 AS 책임추적관리 기간을 현행 준공 후 1년에서 준공 이후 3년 차까지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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