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아파트 자재비 및 인부 인건비 상승 여파로 분양 가격이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국가통계포털의 최근 5년(2019년~2023년) ‘건설공사비지수’를 살펴보면 2019년 대비 약 29% 상승했다. 평당 표준공사비는 2023년 기준 평균 745만원을 기록했다.
이런 가운데 집값이 다시 오르기 시작하면서 청약 경쟁률도 함께 높아지면서 일부 수요자들은 경쟁을 피해 선착순 계약을 진행하는 민간아파트로 발길을 옮기고 있다.
거제 두산위브 더포레스트는 거제 최초 확정분양가 임대아파트로 의무임대기간이 종료되면 확정분양가로 전환할 수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최근 원자재값 및 물가 등의 상승으로 분양가 상승이 불가피한 상황이지만 확정된 분양권 실거래도 늘고 있다.
거제 두산위브 더포레스트는 8년간 안정적으로 거주가 가능하고 임대료 상승률이 연 5% 이내라서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취득세와 재산세 부담이 없고 종부세나 양도세 부담도 없다.
단지는 옥포생활권 중심으로 단지 앞 옥포고가 자리잡고 있고 옥포중·성지중 등 다양한 교육시설이 인접해 있다.
롯데마트·옥포국제시장과 다수의 레저 문화시설이 위치하고 삼각산·삼봉산 등 녹지시설도 풍부해 쾌적한 자연 생활이 가능하다.
교통 환경도 좋은 편이다. 거제대로와 거가대로를 이용해 부산까지 차량으로 40분대에 진입이 가능하고, 송정IC~문동간 국도58호선이 연장될 예정이다. 또한 남부내륙고속철도, 가덕도신공항 특별법 통과 등으로 교통망 확충이 예정돼 있다.
상품성도 좋은 편이다. 거제 두산위브 더포레스트는 9개동, 총 824세대의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이며 남향 위주 설계로 채광이 우수하다. 실내 골프연습장·피트니스센터·GX룸·독서실·서고·작은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한편 거제 두산위브 더포레스트는 지하 3층~지상 29층, 9개동, 전용 59㎡·74㎡·84㎡ 총 824세대로 조성된다. 홍보관은 거제시 고현동에 마련돼 있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