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말 쓰는 큰 애기들 모여라"..현대차 올해도 반려견 헌혈 캠페인

글로벌 |김세형 |입력
현대차 공식 인스타그램 캡처
현대차 공식 인스타그램 캡처

현대자동차가 반려견 헌혈 문화의 안정적인 정착을 목표로 ‘2023 아임도그너(I’M DOgNOR)’ 캠페인을 전개한다. 

‘아임도그너’는 반려견 혈액 공급 체계에 개선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를 반영해 2019년 처음 시작된 현대자동차의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올해 5년째를 맞이했다. 

올해는 부산의 ‘큰마음 동물 메디컬센터’ 및 대전의 ‘타임 동물 메디컬센터’와 반려견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반려견 혈액 공급을 위한 헌혈견 데이터 관리체계를 확대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헌헐견 데이터베이스에 등재를 희망하는 부산/대전 지역 보호자는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반려견 헌혈은 참여 조건(2-8세, 체중 25kg 이상)에 부합하는 대형견이 진행할 수 있다. 건강검진을 통해 헌혈 적합성 판정을 받아야 한다.

부산 지역은 10월 9일부터 13일까지, 대전 지역은 10월 16일부터 27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는 선착순 100마리를 대상으로 큰마음 동물 메디컬센터와 타임 동물 메디컬센터를 통한 무료 건강검진을 지원할 계획이다. 병원별 50마리를 지원한다. 

현대자동차는 이와 별도로 부산∙대전 지역 대형견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대견한 피크닉’ 행사를 개최해 ▲대형견 특화 어질리티 ▲펫셔니스타 콘테스트 ▲둘레길 보물 찾기 산책 등 반려견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현대자동차는 반려견 헌혈에 대한 대중의 공감을 얻기 위해 아임도그너 캠페인의 마스코트인 ‘덕구’의 이야기를 담은 총 3편의 애니메이션을 오는 10월 중 공개한다. ‘덕구’는 실제 천안의 한 도살장에서 구출된 ‘설악이’라는 이름의 헌혈견을 모티브로 탄생한 캐릭터다.

현대자동차는 해당 애니메이션의 조회수 1회당 10원을 기부해 예비 헌혈견을 위한 사전 건강검진 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수도권 위주로 운영되던 ‘아임도그너’ 캠페인이 부산∙대전 지역 병원과의 MOU를 계기로 전국에 확산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아임도그너’ 캠페인의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건전한 반려견 헌혈 문화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는 향후에도 지역 대형 동물병원들과의 협력을 지속 추진해 건강한 혈액을 신속하게 공급할 수 있는 혈액 보급 시스템 구축에 기여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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