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환경·에너지 혁신기술 공모전 개최 

글로벌 |이재수 |입력

혁신기술 보유 스타트업 및 중소·중견기업 대상 기술공모전 ··· 총 6개 기업 선정해 공동연구개발 및 정부자금 지원 혜택 제공 예정

2023 콘테크 미트업 데이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 SK에코플랜트)
2023 콘테크 미트업 데이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 SK에코플랜트)

SK에코플랜트는 혁신기술과 솔루션을 보유한 중소·중견기업·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환경·에너지 분야 혁신기술 공모전 ‘콘테크 미트업 데이(ConTech Meet-Up Day)’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콘테크 미트업 데이는 SK에코플랜트가 주관·시행하는 개방혁 혁신기술 공모전이다. 환경·에너지 분야 혁신기술을 발굴해 공동연구개발 및 사업화까지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올해 공모전부터는 SK에코플랜트의 자회사인 SK오션플랜트와 환경시설관리㈜가 공동연구개발에 참여하는 등 공동주최 공공·투자기관 수가 대폭 늘어나 정부 지원자금 규모도 확대됐다.

공모분야는 △친환경 자재(자원순환 복합소재/흑연 재활용/탄소저감 자재/에코시멘트 등) △탄소저감 시스템 (열솔루션/e-모빌리티 등) △폐기물 처리 (리사이클링/업사이클링 등) △신재생에너지 (태양광/수소 등) △해상풍력 (기상/최적화 설계/최적화 운영 솔루션 등) 등 총 5개 분야로 진핸된다. 해당 분야에 관련된 혁신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및 중소·중견기업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공모가 가능하다.

공모전 수상 기업은 SK에코플랜트·자회사와 함께 공동연구개발을 수행하게 되고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한국무역협회, 한국농업기술진흥원, 경북·충남·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특허전략개발원, 호서대학교, SK증권, 유안타인베스트먼트 등 총 12개 민·관·학계로부터 자금·투자지원을 받게된다.

공모 기간은 9월 11일부터 10월 10일까지며, SK에코플랜트 홈페이지 내 팝업 배너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서류 검토와 1·2차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초 최종 수상작이 결정된다. 

SK에코플랜트는 콘테크 미트업 데이를 비롯한 다양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중소·중견기업과 공동기술을 개발하고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다. 폐패트 재활용 철근 대체물 ‘케이에코바(KEco-bar)’는 2021년 콘테크 미트업 데이 수상기업인 케이씨엠티와 공동개발해 사업화에 성공한 대표적인 사례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우수기업과 공동연구개발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진출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스타트업 및 중소·중견기업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바탕으로 환경·에너지 산업생태계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