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우수 기술에 지원금과 사업화 기회 제공

글로벌 | 이재수  기자 |입력

제4회 ‘기술제안공모제’ ... 조건없이 누구나 스마트건설 등 건설현장에 적용 가능한 기술 제안 가능 

사진제공. HDC현대산업개발
사진제공. 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은 중소·벤처기업과의 상생 협력을 확대하고 미래 건설산업을 선도할 우수 기술을 발굴하기 위한 제4회 기술제안공모제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기술제안공모제는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하며 지속가능한 경영체계를 구축해나가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협력사뿐 아니라 건설 분야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면 누구나 참여해 실현할 수 있다. 

공모제에서 선정된 우수기술에는 예비검증(PILOT TEST)을 통해 사업화 기회가 부여된다. 선정된 업체에는 △협력회사 등록 △장기공급권 △기술협약 △멘토링 등 기술력향상과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인센티브와 혜택이 주어진다. 

특별한 자격 조건 없이 기업·기관·개인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제안 분야는 △스마트 건설 △친환경·탄소저감 기술 △신사업 분야 △현장 안전·품질관리 기술로 건설현장에 적용 가능한 모든 기술이다. 

아이디어 접수는 9월 19일부터 10월 31일까지 HDC현대산업개발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11월 서류 심사와 12월 PT 심사를 거쳐 우수작에게는 총 2천만 원 규모의 기술개발지원금이 수여된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지난 3회차 기술제안공모제에 채택된 '다중격실이중열차단 및 가변형 커튼월, ‘SR배관 모듈화 적용’, ‘바닥충격음 저감을 위한 셀구조 패널’ 등의 기술들은 현장에 적용됐고, ‘자기 충전형 레미콘’, ‘내화 충진재 일체형 배관공법’, ‘데크 합벽 거푸집 시공 방법’에 관한 기술제안이 구체화 됐다."고 밝혔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