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투닷(42dot, 대표 송창현)은 자동차 사이버보안 엔지니어링 국제 표준인 ISO 21434 기반의 사이버보안 관리체계(CSMS, cyber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을 UL솔루션즈(UL Solutions)로부터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포티투닷은 SDV 전환의 모든 과정에 국제적 수준의 보안 요구 사항을 적용해 사이버 위협에 선제 대응하고, 최고의 보안 역량을 갖춘 소프트웨어 중심의 EV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각오다.
ISO 21434는 전세계 160여개 국가 표준 기관이 모여 만든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차량 설계와 개발, 테스트, 양산, 이후 단계까지 사이버보안 프로세스 및 요구 사항을 정의하는 표준이다. 포티투닷이 국제 기준을 만족하는 사이버보안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공정하고 엄격한 검증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충족했다는 것을 입증한다.
포티투닷은 지난해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ISO 27001(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 표준 인증)도 취득했다. 포티투닷은 사이버 공격이 점점 진화하고 새로운 위협 발생에 대비, 사이버보안 프로세스를 최신 기술과 표준에 맞게 업데이트하고 사이버보안 위협에 선제 대응할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하겠다는 방침이다.
포티투닷 송창현 대표는 “미래 차 시대 사이버보안은 차량 성능과 비견되는 경쟁력”이라면서 “SDV 개발에서 양산까지 국제적 수준의 사이버보안 요구 사항을 적용해 소프트웨어가 중심이 되는 최고의 모빌리티 EV를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