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 22일 1순위 청약

글로벌 | 입력:

분양가 상한제 적용되는 광주연구개발특구 첨단3지구 첫 아파트...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 총 1520세대 대단지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 주경투시도(사진.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 주경투시도(사진.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이 광주연구개발특구 첨단3지구에 처음으로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이 22일 1순위 청약을 받는다.

단지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아파트로 전용 84㎡가 4억원대에 공급된다. 올해 광주에 분양된 전용 84㎡ 아파트 분양가가 최저가 기준 약 6억~7억원대인 점을 고려하면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을 받는다.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은 21일 특별공급 청약접수를 시작으로 22일 1순위, 23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9일, 정당계약은 9월 12일부터 9월 15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이면 세대주 여부, 보유 주택 수와 상관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거주지역 제한도 없어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하다.

단지가 들어설 첨단3지구에는 인공지능(AI) 기반 과학기술창업단지와 국내 최초 국립심뇌혈관센터가 구축될 예정이다. 또한 계획도시로 지어져 주거 및 상업·교육시설 등 생활인프라가 체계적으로 조성된다. 

합리적인 분양가와 미래가치 뛰어난 입지로 견본주택을 방문한 내방객들은 브랜드와 상품에 대해 높은 만족감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광주 광산구에 거주하는 김모씨(39세)는 “첨단3지구에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가 공급된다 해서 가족과 함께 들렀다”며 “유니트를 보니 기대했던 것보다 공간 구성도 잘 돼 있고 별도의 공용창고도 있어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분양 관계자는 "미래가치 높은 광주연구개발특구 개발 비전과 분양가 상한제 적용으로 주변 시세에 비해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됐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이 몰리고 있다"며 "대형 건설사 브랜드, 대단지로 공급되는 만큼 수요자 분들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은 첨단3지구에 처음으로 공급되는 아파트로 지하 1층~지상 20층, 20개 동,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로만 구성된 총 1520세대의 대단지이다. 면적별로는 △84㎡A 1290세대 △84㎡B 230세대다.

단지는 첨단3지구 내에서도 중심상업시설 인근에 위치하는 등 중심 입지를 갖춰 직주근접은 물론 우수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단지 옆을 지나는 진원천변을 따라 다양한 근린공원도 계획돼 있어 생활 환경도 쾌적할 것으로 기대된다.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누리로 154 일원에 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