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사이버공간관리국(CAC)은 18세 미만 어린이의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하루 최대 2시간으로 제한하는 규칙 초안을 마련했다.
이 규칙은 16세와 17세에게만 해당된다. 8세에서 15세 사이의 청소년은 하루 1시간으로 제한되며, 8세 미만은 40분으로 제한된다.
초안은 또 오후 10시에서 오전 6시 사이의 모든 사용을 금지한다.
스마트폰에는 부모가 자녀의 사용 시간을 제한하고, 인터넷 제공업체가 연령에 적합한 콘텐츠를 표시하도록 하는 모드가 있어야 한다.
3세 미만 어린이는 노래 및 기타 오디오 형식으로 제한되며, 12세 이상 어린이는 교육 및 뉴스 자료를 볼 수 있다. 규제 대상 교육 콘텐츠 및 응급 서비스에는 예외가 있다.
이전 조치와 마찬가지로 이 제안은 어린이의 중독성 행동을 억제하기 위한 것이다.
중국 정부는 모바일 장치, 게임 및 서비스의 장기간 사용이 어린이 발달에 해로울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
중국은 이미 젊은이들의 온라인 비디오 게임 시간을 주당 3시간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주말과 공휴일에만 사용할 수 있게 제한할 계획이다.
애플은 중국에서 아이폰의 자녀 보호 기능을 변경해야 하고, 오포(Oppo) 또는 샤오미(Xiaomi)와 같은 공급업체뿐만 아니라 구글도 변경해야 할 수 있다.
이 규칙은 바이트댄스(ByteDance) 및 텐센트(Tencent)와 같은 중국 앱 개발자에게도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시간 제한에 따라 앱을 디자인하고 콘텐츠를 맞춤화해야 할 수도 있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