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스타트업 CEO 연봉, 지난 해보다 다소 줄어

산업 |입력
미국 스타트업 CEO의 연봉이 지난 해보다 올해에는 다소 줄었다.
미국 스타트업 CEO의 연봉이 지난 해보다 올해에는 다소 줄었다.

 

미국 스타트업 CEO의 평균 수입은 작년의 15만 달러에서 다소 줄었다.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초기 단계 스타트업의 CEO는 현재 평균 14만2천 달러를 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부 CEO는 벤처 캐피탈 자금이 폭락하여 급여를 0으로 삭감하기도 했다.

암호화폐, 전자상거래, 소비자 직접 거래 산업의 CEO는 급여 삭감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편이다.

미국 경제는 곧 경기 침체에 접근할 수 있으며 미국 스타트업의 CEO들은 조짐을 느끼고 있다.

스타트업 회계법인 크루즈 컨설팅(Kruze Consulting)은 400여개 스타트업 고객의 데이터를 분석해 경제적 역풍 속에서 재정이 어떻게 변했는지 확인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22일 보도했다.

이 컨설팅 회사는 미국에 기반을 둔 CEO의 평균 연봉이 지난 해 15만 달러에서 올해 14만2천 달러로 떨어졌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는 4년 만에 최저치이다. . 일부 임원은 급여를 0으로 삭감하기도 했다.

신생 기업의 CEO들이 올해 경험하고 있는 벤처 캐피탈 자금의 감소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돈을 저축하려고 하기 때문이다. 리서치 회사 CB 인사이트(Insights)의 보고서에 따르면 올 1분기 글로벌 벤처 펀딩은 586억 달러로 작년 동기 대비 13% 감소했다.

초기 단계 신생 기업의 많은 CEO가 상당한 급여를 삭감하고 있지만, 생명 공학 및 건강 기술 분야의 CEO를 포함하여 일부는 급여를 인상하기로 결정했다.

급여 삭감에 대한 컨설팅 회사의 조사 결과는 주요 기업의 CEO가 올해 급여 삭감을 시작함에 따라 나온 것이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