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셋플러스자산운용 자회사 AI핀테크 스타트업 알파브릿지는 자사가 운영하는 AI(인공지능) 투자플랫폼 ‘탱고픽’에 AI ETF 투자정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탱고픽 AI ETF 투자정보 서비스는 한국과 미국의 ETF 전 종목에 대한 실시간 정보를 탱고픽 앱에서 쉽고 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ETF투자정보 서비스이다.
또 ETF 투자를 고민하는 예비투자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AI국면판독, AI연관성 판독 등 차별화된 AI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알파브릿지 박주성 대표는 “탱고픽 AI ETF 서비스는 한국과 미국에 상장된 ETF 데이터를 탱고픽 AI엔진이 금융공학 기반의 통계 데이터로 산출하고, 종목 및 포트폴리오 분석 알고리즘 기술을 통해 보다 신뢰성 높은 ETF투자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탱고픽 AI ETF투자정보 서비스가 시장에서 이미 성과를 인정받은 탱고픽 AI엔진 기반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신규 출시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탱고픽을 이용하는 고객님들께 높은 만족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알파브릿지는 미국의 모든 ETF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장 매력적인 ETF만 골라 포트폴리오로 만들어 AI 알아서 매매하는 탱고픽 AI EMP 투자정보 서비스도 선보였다.
EMP(ETF Managed Portfolio)는ETF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를 의미한다. 탱고픽AI EMP를 구독하면 탱고픽 AI EMP의 보유종목과 매매이력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탱고픽은 향후 다양한 투자 목적의 AI EMP를 지속적으로 공개해 나갈 예정이다.
‘탱고픽’은 2021년 11월 정식 서비스 출시 후 2022년 말 가입고객 2만 2천명, 2023년 3월말 가입고객 16만명으로 매월 가입자가 증가하고 있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