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시티는 '액션2그린'부터!!

글로벌 |입력

아름다운가게, 탄소저감 위한 액션투그린 캠페인 벌인다

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세상을 만드는 공익법인 아름다운가게(이사장 홍명희)가 모두가 직면한 기후 환경 문제를 해결하고 모두가 함께 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 세상’을 지키자는 의미의 액션투그린 캠페인을 펼친다.

사진: 아름다운 거게
사진: 아름다운 거게

액션투그린 캠페인은 자원 재사용과 재순환을 통해 친환경적 생활 문화를 이끄는 아름다운가게에서 시민들과 함께 기후 위기를 극복하고 탄소 배출 제로를 목표로 한 대한민국 넷제로 2050 달성에 동참하고자 시작됐다.

액션투그린 캠페인은 물건의 재사용과 재순환을 도모해 생태적, 친환경적 세상을 만들어온 아름다운가게의 역할을 더 확대하기 위해 ▲기후 위기 대응 나눔 ▲생활 속 탄소 저감 실천 ▲모바일 서비스 확대 ▲친환경 매장 운영 ▲환경 교육 등의 5개 액션을 제시할 예정이다.

특히 올여름 폭염과 장마가 예상되면서 적응 능력이 낮은 사회·경제적 약자를 미리 발굴해 이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취약계층을 보호하기 위한 지원이 큰 폭으로 강화된 점이 눈길을 끌고 있다. 기후 위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폭염 대비 키트를 7~8월 중 지원하고 업사이클링, 멸종 동물 살리기 등의 콘텐츠를 준비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환경 교육을 확대 예정이다.

이와 함께 6월 한 달간 액션투그린 시민 투표도 함께 실시한다. 캠페인 참여는 아름다운가게 액션투그린 캠페인 웹사이트로 접속하면 할 수 있으며, 투표 참여자 50명을 선정해 아름다운가게 공익상품을 제공한다

아름다운가게 윤여영 상임이사는 “아름다운가게의 참여 자체가 환경을 보호하는 일로 친환경 매장 운영, 업사이클링 사업, 환경 교육 등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접점을 늘려가겠다”며 “앞으로 탄소 배출 저감을 위한 아름다운가게의 역할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