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6년 연속 사무기기 부문 1위

산업 | 나기천  기자 |입력

|스마트투데이=나기천 기자| 캐논코리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2026년 조사에서 6년 연속 사무기기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로 23회를 맞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기업의 역량과 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실질적인 경쟁력과 신뢰도를 가리는 평가 제도다.

캐논코리아는 혁신 경영, 제품 및 서비스의 질, 고객 만족, 사회공헌 활동 등 전 영역에서 우수한 평가를 얻으며 사무기기 부문 6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캐논코리아는 오랜 시간 업계 리더의 입지를 굳건히 할 수 있었던 핵심 동력에는 경기 안산시에 위치한 대규모 생산공장과 기술연구소가 있다고 전했다. 업계에서 유일하게 개발부터 생산, 수출, 그리고 판매를 아우르는 자체 인프라를 갖춘 안산사업소는 국내 생산 기반을 강화하며 고객의 복합적인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전초기지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캐논코리아는 20년 이상 안산시와 협력하며 장애인 고용 확대, 친환경 에너지 사용 등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도 실천하고 있다.

고객 중심의 서비스 관리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캐논코리아는 2025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가정용 및 사무용 복합기 부문 각각 9년, 4년 연속 1위를 석권했으며, 2025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도 2년 연속 복합기(프린터) 부문 1위를 수성했다. 또한 2024년 3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과 2023년 7회 연속 SQ 인증을 획득하며 서비스 품질 역량을 입증했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이사는 “사무기기 부문 6년 연속 1위 수상은 지난 40여 년간 축적해 온 기술력과 책임 경영, 그리고 사회공헌에 대한 의지를 종합적으로 인정받은 뜻깊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신뢰받는 1등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사무기기 부문 1위에 선정된 캐논코리아의 박정우 대표이사. 캐논코리아 제공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사무기기 부문 1위에 선정된 캐논코리아의 박정우 대표이사. 캐논코리아 제공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