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리나, K-POP女 1위…에스파 '리치맨' 기대

사회 | 박지환  기자 |입력
에스파 SNS
에스파 SNS

|스마트투데이=박지환 기자| 걸그룹 에스파의 카리나가 9월 1일자 디시트렌드 K-POP 여자 부문 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

총 5만 2,646표를 얻은 그는 팬덤의 변함없는 응원 속에 정상에 올랐다.

에스파, 미니 6집 ‘Rich Man’ 9월 5일 발매

카리나가 속한 에스파는 오는 9월 5일 여섯 번째 미니앨범 ‘Rich Man’을 발표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을 포함해 다양한 장르의 총 6곡이 수록돼 있어 그룹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컴백을 앞둔 시점에서 카리나의 투표 1위는 팬덤의 뜨거운 관심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인기투표 순위 (9월 1일) ⓒ디시트렌드
▲인기투표 순위 (9월 1일) ⓒ디시트렌드

 

문샤넬, K-엑스포 무대 화제

2위는 문샤넬로, 4만 5,421표를 기록했다. 문샤넬은 최근 캐나다 현장에서 열린 ‘2025 K-엑스포’ K팝 공연에 참여해 현지 팬들과 만났다. 이 무대는 오는 19일 SBS Life 채널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글로벌 무대에서의 존재감이 점차 커지며 팬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하나·키나·윤마치, 상위권 합류

3위는 하나(4만 2,298표), 4위는 키나(2만 5,824표), 5위는 윤마치(1만 7,305표)로 나타났다. 각기 다른 매력과 활동을 앞세워 팬들의 지지를 모으며 순위권에 안착했다.

6위~20위 순위

백지헌, 아이유, 제니, 장원영, 김세정, 아테나, 예린, 보아, 김완선, 볼빨간사춘기, 전소미, 옐, 조유리, 웬디, 레아가 차례로 이름을 올렸다.

이번 투표는 카리나가 속한 에스파의 컴백과 맞물려 팬덤의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동시에 문샤넬의 해외 무대 활약과 하나의 꾸준한 인기까지 더해지며 K-POP 여자 부문 팬심 경쟁은 한층 더 뜨겁게 이어질 전망이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