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웨어 왁, 악동 ‘와키즈’ 앞세워 ‘캐릭터 라이선싱페어 2025’ 참가

글로벌 | 이재수  기자 |입력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캐릭터 라이선싱페어 2025'에 전시된 와키즈 부스 (사진제공=왁)

|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골프웨어 브랜드 왁(WAAC)이 대표 캐릭터 ‘와키즈(WAACKIZ)’를 앞세워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캐릭터 라이선싱페어 2025’에 참가한다고 17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캐릭터 라이선싱페어 2025’는 국내 최대 규모의 캐릭터·IP(지식 재산권) 박람회다. 캐릭터·애니메이션·게임·문구·방송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외 기업이 참여한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박람회에 참가는 왁은 올해 와키즈의 세계관을 확장한 부스를 선보인다. 와키즈는 왁의 브랜드 슬로건인 ‘기필코 승리한다(Win At All Costs)’를 기반으로 탄생한 골프 오리진 캐릭터다. 장난기 많고 도전적인 성격의 악동 캐릭터 ‘와키(WAACKY)’를 중심으로, 따뜻한 감성의 단짝 ‘스코비(SCOVVY)’, 천진난만한 땅다람쥐 캐릭터 ‘피피(PIPI)’까지 총 세가지 캐릭터로 구성돼 있다. 

전시부스는 왁이 활동하는 가상의 해안 도시 ‘고스트코스트’를 배경으로 방문객을 골프 퍼팅 챔피언십에 초대한다는 콘셉트로 꾸며진다. 퍼팅과 핀볼 방식을 결합한 ‘와키즈 퍼팅 챌린지 게임’은 참가자가 직접 퍼팅을 시도하고, 공이 들어간 홀컵에 따라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부스 내에는 와키즈 키링 및 스티커 등 다양한 굿즈를 전시 및 판매하는 공간과 와키즈 애니메이션 상영존이 함께 운영된다. 

 '캐릭터 라이선싱페어 2025'에 전시된 와키즈 퍼팅 챌린지 게임존 (사진제공=왁)
'캐릭터 라이선싱페어 2025'에 전시된 와키즈 퍼팅 챌린지 게임존 (사진제공=왁)

현장 관람객을 대상으로 SNS 인증 이벤트와 구매 고객 대상 경품 추첨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쿠션 블랭킷 세트, 토트백 등 다양한 와키즈 굿즈가 경품으로는 제공된다.

왁은 이달 24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열리는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V.19’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슈퍼트레인 김윤경 대표는 “와키즈는 골프라는 브랜드 정체성에서 출발한 독창적인 캐릭터로, 차별화된 세계관과 콘텐츠를 기반으로 왁의 팬덤과 IP 사업 확장을 동시에 도모하고 있다”며 “이번 연이은 전시 참가를 통해 와키즈만의 캐릭터 매력을 더 많은 관람객에게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왁은 아트박스(ARTBOX)와 자사 대표 캐릭터 와키(WAACKY)를 활용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7월부터 전국 아트박스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