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쟁이부자들, ‘2025 교육 콘텐츠 기획 PM 인턴십’ 채용…실전형 제품기획자 양성

글로벌 | 이재수  기자 |입력

|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직장인을 위한 실전 재테크 플랫폼 ‘월급쟁이부자들’(대표 이정환)이 ‘2025 교육 콘텐츠 기획 PM(Product Manager)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인턴십은 콘텐츠 기획 분야의 예비 전문가를 발굴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제품기획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한다.

채용 직무는 강의 콘텐츠 기획 PM으로 모집은 오는 7월 11일까지 진행된다. 채용 규모는 두 자릿수이며, 신입 또는 강의 콘텐츠 기획 경험 1년 이내 경험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약 5주간 실무 중심의 교육과 온보딩 과정을 마친 후 성과 기반 평가를 통해 정규직 전환 기회도 제공된다.

지원자는 월급쟁이부자들의 클래스팀에 소속돼 실무를 경험한다. 클래스팀은 포트폴리오 확장기반의 성장을 이끄는 팀으로, 재테크 기초부터 창업·부업·금융투자·자기계발 등 다양한 분야를 다룬다. 해당 부문의 매출은 월급쟁이부자들 전체의 30% 이상을 차지하며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인턴십은 실무 중심 프로젝트 단위로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고객 데이터 분석부터, 경험 여정 설계, 마케팅 전략 수립, 성과 리뷰까지 비즈니스 퍼널 전 과정에 참여한다. 데이터 드리븐 의사결정 관여가 가능하며 내 집 마련, 노후 대비 등 고객의 현실적 고민 해결을 위한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에 직접 기여할 수 있다..

실무 경험이 적은 지원자도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세분화된 미션을 설계했다. 상품 이해, 기획안 작성, 마케팅 전략 수립, 상세페이지 제작 등 구체적인 달성 목표를 제시하고, 참여자의 교육 콘텐츠 전문성과 제품화 감각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전문가 리뷰 및 피드백 세션이 마련돼 PM, 마케터, 디자이너 등 경력자와의 긴밀한 소통도 병행된다.

이밖에도 성공 구조 복기, 도서 리뷰, 리더 멘토링 및 버디 제도 등 동기부여를 유발하고 사고의 확장을 돕는 다양한 온보딩 세션이 준비돼 있다.

이정환 월급쟁이부자들 대표는 "이번 채용 프로그램은 급변하는 경쟁 환경에 대응하며 확장적인 콘텐츠 기획을 경험할 수 있는 드문 기회가 될 것"이라며, "문제에 다각도로 접근하고 해법을 제시할 수 있는 기획자로 성장하길 원하는 지원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