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브, 다시 쓰는 아이돌 판도…인기 투표 1위 등극

사회 |박지환 |입력
이미지=플레이브 SNS
이미지=플레이브 SNS

|스마트투데이=박지환 기자| 버추얼 아이돌 그룹 플레이브가 6월 3일 디시트렌드 K-POP 그룹 부문 인기 투표에서 3,107표를 획득하며 1위를 차지했다.

2관왕 타이틀까지 거머쥔 플레이브는 명실상부한 ‘K팝 그룹의 왕좌’ 자리를 다시 한 번 확인시켰다.

팬들은 “플리이이이이이~~~ 할 수 있잖아♡”라며 응원 메시지를 전했고, 이 같은 뜨거운 지지에 힘입어 플레이브는 최근 다양한 시상식에서 잇따라 수상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2025 KM차트 시즌베스트 스프링'에서 ‘BEST K-MUSIC(음원)’, ‘BEST K-MUSIC ARTIST(아티스트)’, ‘BEST HOT CHOICE(인기)’ 남자 부문까지 총 3관왕을 달성하며 존재감을 입증했다. 특히 ‘Dash(대시)’는 멜론 TOP100 정상을 차지하며 대중성과 음악성을 동시에 인정받았고, 자작곡 중심의 활동과 독창적인 세계관으로 업계 내에서도 새로운 K팝 패러다임을 이끌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플레이브는 현실과 디지털을 넘나드는 독창적 콘텐츠 전략으로 팬들과의 소통 폭도 확장해가고 있다. 최근 진행된 인터뷰에서도 “이 모든 영광은 언제나 곁을 지켜주는 사랑하는 플리(팬덤명) 덕분”이라며 팬들을 향한 진심 어린 감사를 전했다. 꾸준한 성장세와 함께 콘텐츠, 음악, 팬 소통 면에서 모두 발전을 이뤄내며 K팝의 새로운 중심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위는 보이넥스트도어로, 1,241표를 얻으며 저력을 보여줬다. 팬들은 “알라뷰♡”라는 메시지로 따뜻한 응원을 보냈고, 여러 음악방송 및 예능 출연을 통해 활약을 이어가는 중이다. 신선한 에너지와 콘셉트로 MZ세대 팬층을 확보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인기투표 순위 (6월 3일) ⓒ디시트렌드

3위는 더보이즈(349표), 4위는 엔플라잉(343표), 5위는 하이라이트(334표) 순으로 나타났다.

6위부터 10위까지는 다음과 같다.

NCT DREAM

라이즈

NCT 127

에이티즈

비투비

이번 순위에서는 팬덤의 꾸준한 응원이 돋보인 가운데, 각 그룹의 음악적 성과와 활동이 투표 결과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플레이브를 필두로 한 차세대 K팝 대표주자들의 부상은 향후 시장 판도 변화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전망이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