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한민형 기자| 마이스(MICE) 전문기업 마인즈그라운드가 <첨단기술 시대에 기업가정신, 삶의 방향을 재조명>하는 행사가 성황리에 열렸다.
15일 마인즈그라운드에 따르면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EXP LAB(Experience Design Laboratory)은 최근 이 대학 서울캠퍼스 청운관에서 ‘2025 EXP LAB 인사이트 세션’을 개최했다.
첨단기술 시대에 기업가정신과 삶의 방향을 재조명하기 위해 마련한 이날 행사에 100여명이 넘는 청중이 몰렸다.
1부 행사는 246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김작가TV’의 김도윤 대표가 ‘1인 기업가의 성장법칙’을 주제로 좌담회를 진행했다. 김 대표는 ‘움직이지 않으면 아무것도 변하지 않는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작은 목표 설정에서 시작해 성장한 경험을 공유했다. 유튜브 생태계를 꿰뚫는 통찰과 진정성 있는 자기 고백이 인상 깊었다.
이어진 2부에서는 김상균 교수의 강연 ‘AI 시대, 나만의 지도를 그리는 비법’이 펼쳐졌다. AI와 메타버스 분야를 선도하는 김 교수는 “AI는 단순 기술을 넘어 미래 사회의 핵심 동력이 될 것”이라며, 변화의 흐름 속에서 ‘탐험의 가치’와 ‘자기만의 기준’이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 강조했다.
이번 행사는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AI비즈니스전공, 메타버스비즈니스전공, 그리고 인간 경험을 탐구하는 연구공동체인 EXP LAB이 주관했다. EXP LAB은 예술, 철학, 경영학, 인지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연구자가 모여 인간다운 경험 디자인을 다학제적으로 연구하는 실험실이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