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반도체 프로페셔널’ 인재 양성...반도체 종합솔루션 사업 박차

글로벌 | 입력:
지난달 성균관대 자연과학캠퍼스 삼성학술정보관에서 열린 성균관대학교 하이테크솔루션학과 2기 석사 학위수여식에서 학위를 받은 SK에코플랜트 직원들이 지도교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에코플랜트)
지난달 성균관대 자연과학캠퍼스 삼성학술정보관에서 열린 성균관대학교 하이테크솔루션학과 2기 석사 학위수여식에서 학위를 받은 SK에코플랜트 직원들이 지도교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에코플랜트)

|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SK에코플랜트는 플랜트 부문 자회사 SK에코엔지니어링과 함께 성균관대에 하이테크솔루션학과 석사 과정을 개설해 운영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이 과정은 2022년 교육부 정식 인가를 받은 프로그램으로 대학원 졸업 시 공식적인 공학 석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구성원 개인 성장과 행복 제고 측면에서 사내 우수 육성 프로그램으로 손꼽힌다. 현재 3기 과정이 진행 중이다.

학과 과정은 AI, BIM과 같은 건설 혁신 기술 이해와 실습, 최신 업계 트렌드와 리스크 관리 등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적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4년제 학사 학위를 보유한 만 3년 이상의 SK에코플랜트, SK에코엔지니어링 재직 구성원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심사를 통해 최종 인원이 선발된다.

과정은 총 1년 6개월 동안 운영되며 학위 취득을 위한 모든 비용이 지원된다. 교육기간에는 업무에서 배제되고 학업에만 전념하는 1년 동안 급여, 복리후생이 동일하게 지원된다. 특히, 교육 기간이 근속 인정되어 내부 구성원들에게 인기가 많다.

지난 2월 학위를 받은 2기 졸업생 11명 전원은 반도체 부문으로 배치돼 SK에코플랜트의 신성장동력으로 추진 중인 반도체 종합 솔루션 사업 경쟁력 강화에 의미를 더했다. 1기 졸업생을 포함하면 반도체 부문 배치 비중은 약 67%에 이른다.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하이테크솔루션 학과 운영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개척하는 능력과 기술력을 겸비한 융합형 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미래 대응 역량을 갖춘 인재를 지속 육성해 SK에코플랜트의 질적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K에코플랜트는 난이도가 높은 반도체 제조공장(FAB) 준공 실적을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경쟁력을 축적해 왔다. 최근에는 반도체 종합 서비스까지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