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광주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 하이엔드 임대 세대 공급

글로벌 |이재수 |입력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분양전환 하이엔드) 투시도 (사진제공=롯데건설)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분양전환 하이엔드) 투시도 (사진제공=롯데건설)

|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롯데건설이 광주광역시에서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의 분양전환형 하이엔드 임대 세대를 공급한다고 30일 밝혔다.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광주 서구 금호동 일대에 지하 3층에서 지상 최고 28층 39개동 총 2772세대 규모로 건립되는 대단지 아파트다. 1BL, 2-1BL, 2-2BL 등 총 3개 블록으로 조성되며, 이번에 공급되는 분양전환형 하이엔드 임대는 2-1BL에 자리한 전용 84㎡ 총 408세대다.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 분양전환형 하이엔드 임대는 총 4가지의 민간임대주택 중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 유형에 속한다.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은 10년 뒤 분양전환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10년 동안 직접 살아본 이후에 분양전환을 통해 소유권을 이전할 수 있다는 뜻이다. 취득세 및 종부세 등 각종 세금에 대한 부담이 없다.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이 없어도 접수가 가능하고, 청약 재당첨 제한이 없다.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정해 가점 걱정도 필요 없다. 임대료는 연 5% 이내로 제한되며, 초기 계약금 1000만원으로 부담을 줄였다. 2차 계약금 3000만원을 납부하면 중도금 무이자를 혜택이 제공되고, 1·2차 계약금을 모두 납부한 경우 입주 전 임차권 전매 거래도 가능하다.

또한 최초 계약 시 확정 분양가로 분양전환이 가능하다. 10년 후에도 10년 전에 정했던 최초 확정 분양가로 분양전환을 할 수 있어 향후 시세 차익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청약 접수는 11월 2일부터 8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11월 8일 오후에 발표된다. 정당계약은 11월 9일부터 10일까지 실시될 예정이다

단지에는 일반분양과 같은 독일·이탈리아 등 세계 유명 브랜드의 고급 마감재가 적용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28층에 스카이라운지를 조성하며 고급 사우나도 들어선다. 또 시니어클럽, 독서실, 북카페, 게스트룸, 피트니스, 골프클럽, 어린이집 등 커뮤니티도 계획돼 있다. 세대 당 약 2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도록 총 5,385대의 주차공간을 갖췄고, 이 중 1,960대의 공간은 확장형으로 계획됐다. 이와 함께 스포츠, 계절 용품 등을 보관할 수 있는 현관 앞 세대창고를 제공해 공간 효율성도 극대화했다.

중앙공원1지구 민간공원 특례사업 아파트로 광주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중앙공원 1지구는 8개의 테마숲과 11개 마을숲으로 구성되며 도심형 캠핑장, 정원박람호 등의 공간이 마련된다. 또 풍암호수를 중심으로 야외공연장과 호수백사장 등의 시설도 구축된다.

무지구와 인접해 다양한 상업시설의 이용이 편리하고 화정남초·화개초·풍암고 등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초·중·고교가 위치한다. 또한, 2026년 개통 예정인 광주 지하철 2호선 1단계 정차역이 가까워 교통 접근성이 우수하다.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 견본주택은 광주 서구 상무누리로 154에 자리하며, 입주는 2027년 8월 예정이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