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롯데건설은 지속가능경영 활동 및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기후변화 대응 △안전보건 △인권 경영 △파트너사 동반성장에 대한 내용을 ‘ESG Impact Book’에 수록했고, △환경경영 △조직문화 등 지속가능경영 주요 성과를 ‘ESG Performance Book’에 공시해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했다.
특히, 기후변화 대응과 관련해 온실가스 Scope3(기타 간접 배출) 영역에 대한 배출량 산출 및 제3자 외부 검증을 통해 공시 데이터의 객관성을 확보했다. 또한 매년 데이터 산출 방식을 고도화하고 산정 카테고리를 확대하는 등 온실가스 데이터에 대한 정확성을 보완해 나갈 예정이다.
롯데건설 전략기획부문장 주영수 상무는 “ESG경영 고도화를 통해 고객에게 보다 나은 가치를 제공하고,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기후변화 대응, 안전관리체계 강화 등 실질적인 ESG 경영에 힘써 지속가능경영 전략을 한층 더 견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지난 2013년부터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왔으며, 최근 ESG한경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소비자가 뽑은 2024 ESG 브랜드 톱 100’ 기업에 포함됐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