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김국헌 기자| 인터넷 전문은행 케이뱅크가 오는 28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두 자릿수 규모의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테크(IT) △비즈/마케팅 △데이터 분석·개발 △리스크 운영·관리 △UX(사용자 경험) 등 총 5개 직군의 10개 포지션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심사, 역량검사, 대면 면접 세 단계로 이뤄진다. 테크(IT) 분야는 코딩테스트, 데이터와 UX 분야는 사전과제가 주어진다. 코딩테스트의 경우에 학기 중인 지원자의 편의를 고려해 주말에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경력 2년 이하 기졸업자, 오는 2025년 2월 졸업 예정자 등이다. 내년 1월부터 2월까지 두 달간 현업팀에 배치돼, 1금융권 은행 본점 주요부서에서 실무를 경험하게 된다.
인턴십 2개월간 업계 최고 수준인 월 급여 300만원을 지급한다. 인턴십을 마친 후 정규직 전환심사를 통한 입사 기회도 제공한다. 우수 선배직원과의 1대 1 밀착 멘토링도 지원한다.
케이뱅크는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두 자릿수 규모로 선발했다. 경력직 위주로 채용하는 인터넷은행업계에서 대학 졸업 예정자를 포함한 사회초년생도 입사할 수 있는 기회라고 설명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지난 2021년부터 채용연계형 인턴십으로 입사한 신입사원들이 실무경험과 직무전문성을 쌓으며 핵심인재로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인턴십을 통해 금융혁신을 선도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케이뱅크 인사 담당자가 22일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서 실시간으로 인턴십에 관한 질문을 받는다. 참석 링크는 케이뱅크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