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김윤진 기자| 울릉도에서 공급되는 첫 프리미엄 브랜드 아파트 ‘울릉 하늘채 더퍼스트’가 울릉도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를지 관심이 모아진다.
15일 코오롱글로벌에 따르면 ‘울릉 하늘채 더퍼스트’는 경북 울릉군 울릉읍 저동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20층, 4개 동, 전용면적 49~94㎡, 총 448세대로 구성될 예정이다. 주택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49㎡A 19세대 ▲49㎡B 40세대 ▲49㎡C 39세대 ▲59㎡A 110세대 ▲59㎡B 117세대 ▲59㎡C 120세대 ▲94㎡ 3세대 등이다.
울릉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 될 뿐만 아니라 단지 규모도 울릉도에서 가장 큰 아파트가 된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게다가 시공예정사는 2024년 시공능력평가순위 19위에 ‘하늘채’ 브랜드를 사용하는 코오롱글로벌이어서 울릉도 내에서도 프리미엄 브랜드의 경험이 가능해진다. 코오롱글로벌은 이미 울릉도에 ‘HEALING STAY KOSMOS’ 리조트를 건립해 울릉 주민들에게 신뢰 있는 건설사로 인정 받고 있기 때문에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더욱 크다.
특히 울릉군 내에는 다른 시군구에 비해 노후 주택이 많아 새로 공급되는 ‘울릉 하늘채 더퍼스트’에 대한 관심이 높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23년 기준 울릉군에는 총 3008세대의 주택이 존재한다. 문제는 섬의 여건상 신규 주택 공급이 어렵기 때문에 노후도가 점차 높아지면서 주거의 불편함이 커지고 있다는 점이다. 노후기간별 주택 자료를 살펴보면 울릉군의 20년 이상 주택은 총 2369세대인데 이는 전체의 약 79%에 해당한다. 30년 이상 주택은 1721세대로 전체의 약 65%나 된다.
이런 가운데 공급을 준비 중인 ‘울릉 하늘채 더퍼스트’는 약 40여 년 만에 울릉도에 공급되는 첫 프리미엄 브랜드 아파트로 ‘가뭄의 단비’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예상된다.
‘울릉 하늘채 더퍼스트’는 울릉도에 처음으로 공급되는 프리미엄 브랜드 아파트 답게 상품성도 우수하다. 단지 외관에는 해안에 인접한 단지 특성과 울릉도의 해안지형을 형상화한 세련되고 압도적인 디자인 설계를 도입할 예정이다. 또한 염해 피해 최소화, 시야 확보를 위한 유리 난간과 태풍·해풍 피해에 대비한 입면분할창호 적용 등 섬세한 디테일로 안전하고 세련된 단지 이미지를 연출할 계획이다. 전 세대 오션뷰가 가능하고 탁 트인 조망권을 통해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자연친화적 설계도 돋보인다.
단지 내에는 산책로, 전망대, 야외 캠핑장, 힐링라운지, 오션뷰 피트니스 센터, 인피니티 풀, 실내 골프 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돼 그린 라이프를 누릴 수 있고 이웃과 새로운 풍경을 마주하며 특별한 일상을 누릴 고품격 프리미엄 공유 라운지 공간이 제공된다. 아파트 주차장 진입부터 세대 내부까지 편리하고 똑똑하게 이용할 수 있는 최첨단 스마트홈 시스템도 적용된다.
호텔 조식 서비스까지 예정되어 있다. 조식 서비스는 트리마제, 여의도 브라이튼, 개포자이 프레지던스, 개포 래미안 포레스트, 디에이치 자이 개포 등 서울의 주요 고급 아파트에서 도입돼 호평을 받고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이번에 공급을 준비하고 있는 ‘울릉 하늘채 더퍼스트’는 토지계약을 100% 체결하였고 추후 조합설립인가 후 사업승인을 득해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어서 수요자들의 눈길을 끈다. 울릉공항 개항 시기에 발맞춰 아파트 준공이 이루어 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울릉 주민과 더불어 외지인들의 관심도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지역주택 조합원 신청 자격은 경상북도와 대구광역시에 6개월 이상 거주한 주민이다. 주택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선착순으로 조합원 가입을 할 수 있으며, 사업 승인 신청 전까지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다. 선착순 가입자 100명에게는 1000만원 상당의 풀옵션 LG전자 가전제품을 증정할 예정이어서 ‘울릉 하늘채 더퍼스트’에 관심이 있는 수요자라면 빠른 조합원 가입이 유리하다.
분양 관계자는 “울릉도에 처음으로 공급되는 프리미엄 브랜드 아파트다 보니 울릉도 내수요자들 뿐만 아니라 대구나 경북에서도 많은 연락이 오고 있고 직접 견본주택을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다”며 “울릉공항 개항 등 미래가치까지 높게 평가 받고 있어서 빠른 시간 안에 조합원 모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울릉 하늘채 더퍼스트’의 견본주택은 경북 울릉군 울릉읍 사동리에 위치해 있으며, 지역주택 조합원 분양의 경우 일반 분양과의 차이점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