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김국헌 기자| KB국민은행은 경기 수원컨벤션센터에서 13년간 4만 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한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 ‘KB굿잡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열린 2024 경기도 KB굿잡(JOB) 페스티벌 개막식에 김동연 경기도지사, 이재근 KB국민은행장, KB 홍보모델 김연아 등이 참석해 취업 준비생들을 격려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이날 축사에서 "김연아 선수처럼 엉덩방아 많이 찧는 것, 미국 프로야구 선수 레지 잭슨처럼 삼진 많이 당하는 것을 조금도 두려워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여러분에게 전개될 수많은 도전 과제에 당당히 맞서는 청년들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응원했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환영사에서 “오늘 행사가 구직자에게는 ‘내일(My Job)’을 찾고, 구인기업에게는 우수 인재를 발굴하는 기회가 돼 우리 경제 발전의 마중물로 거듭나기를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누적 방문자 120만명에 달하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이다. 올해 26회째를 맞이한 2024 경기도 KB굿잡(JOB) 페스티벌는 경기도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행사로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공동 주최한다.
이날 취업박람회에 경기도 소재 기업 200여 곳의 인사 담당자가 참석했다. KB국민은행은 박람회를 마친 후에도 참가 기업에게 특화 인재 매칭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박람회에 참가한 중소기업에게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백만원, 기업당 연간 최대 1천만원의 채용지원금을 지원한다. 일자리 창출 우수 기업에 최대 1.3%p 금리 우대 혜택도 제공한다. 구직자들에게 면접 지원금 1만원을 선착순 300명에게 지급했다.
박람회 현장에 ▲KB국민은행 채용상담 및 신입행원과의 만남 ▲대기업 전·현직 멘토가 운영하는 멘토링존 ▲취업컨설팅관 ▲전문가 취업특강, 기업 채용설명회관 ▲군 간부 채용관 ▲직업체험관 ▲창업 희망자를 위한 KB 소호 컨설팅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KB국민은행, 경기도, 경기도일자리재단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동반성장위원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코스닥협회,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국방전직교육원,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전국대학교취업관리자협의회, 한국폴리텍대학이 공동 주관하며, 교육부, 국방부, 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및 KB금융공익재단이 공동으로 후원한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