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대방건설은 ‘북수원이목지구 디에트르 더 리체Ⅰ차(A4BL)’를 9월 초에 분양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단지가 들어서는 이목지구는 수원시 내에서도 서울 접근성이 최상급이라고 평가받는다. 영동고속도로, 경수대로, 북수원IC 등이 인접해 자차로 약 30분대에 사당·양재 등 서울 강남권으로 접근이 가능하고 의왕·군포·성남·안양·용인 등 경기 남부 주요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관심을 모은다. 도보권에는 ‘성균관대역(서울 지하철 1호선)’이 있고, ‘인덕원~동탄 복선전철(공사중)’ 노선이 지날 예정이다. 여기에 더해 인근에는 ‘신분당선(호매실~광교중앙역) 연장 노선(예정)’,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공사 중)’ 등이 예정돼 있다. 우수한 서울 접근성을 앞세워 광교신도시에 버금가는 부촌으로 부상할 것이라는 기대감도 높다.
여기에 지근거리에 축구장 약 21개 규모의 ‘북수원테크노밸리(추진 중)’, 축구장 약 33개 규모의 ‘성균관대R&D사이언스파크(추진 중)’ 등의 호재도 갖춰 직주근접 여건 역시 우수할 것으로 보인다.
이목지구 내에는 유치원·초등학교 부지(예정), 공공도서관 부지(예정)가 있으며, 약 20,635㎡ 규모의 상업·업무 권역(C1~C5)이 예정되어 있다. 특히 해당 권역(C1~C5)은 연면적의 30% 이상을 교육시설의무용도(서점, 학원, 독서실 등, 주차장 제외)로 확보하게끔 계획되어 교육, 문화 등을 아우르는 우수한 인프라가 조성될 예정이다. 인근으로는 ‘스타필드 수원’, ‘롯데마트 천천점’, ‘만석공원’, ‘수원종합운동장’ 등도 위치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북수원이목지구 디에트르 더 리체Ⅰ차는 세대 당 2대의 주차 대수를 제공해 주차가 편리하고, 실내수영장·다목적체육관·실내골프연습장·피트니스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이 적용된다. 전 세대 천장고는 최고 약 2.6m(우물 천장 기준)로 개방감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4Bay(일부타입)평면도 적용된다. 외관에는 거실 통창 및 유리 난간이 설계되고 전 동에 엔트란스 가든 동출입구 디자인 적용 등 다수의 특화설계도 계획되었다.
단지는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이목동 일원(이목지구 A4BL)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8개동, 전용면적 84㎡, 768세대로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