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서 마음을 가볍게...지음메디테이션, 줌(ZOOM) 명상 프로그램 운영

산업 |이재수 |입력
사진제공. 지음메디테이션
사진제공. 지음메디테이션

|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지음메디테이션(대표: 박성철)이 8월 26일부터 3주 동안 온라인에서 '마음 디톡스 명상'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스트레스가 많은 사람, 정신적 안정이 필요한 사람, 심리적 성장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대상으로 마음을 가볍고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문화체육관광부 스트레스 해소 및 자살예방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고, 보건복지부 생명존중희망재단 ‘생명을 살리는 걷기명상’ 등을 운영하는 명상 전문가들이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명상을 지도한다.

프로에듀사회교육원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명상프로그램은 매주 월요일 저녁 8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 실시간 줌(ZOOM) 수업으로 진행된다. 참가자에게는 프로에듀사회교육원 수료증 수여 및 지음메디테이션에서 진행하는 제주 약천사 템플스테이 명상여행 10% 할인권이 제공된다.

지음메디테이션 박성철대표는 “바쁜 삶을 잠시 멈추고 자신의 진정한 모습을 찾으며,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다시 정립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대상자에게 유익할 것으로 보이며, 정신적, 신체적 웰빙을 증진시키고, 일상의 스트레스와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음메디테이션은 해인사와 제주 약천사 템플스테이에서 ‘나를 찾아 떠나는 명상 여행’인 숨비명상을 진행하고 있다. 숨비명상은 제주 해녀가 잠수 후 물에 떠오르면서 내뱉는 숨비소리처럼 숨을 잊고 정신없이 살면서 마음의 소리에 숨 고르기를 못한 사람들에게, 멈추고, 자각하고, 수용하면서 따뜻함, 사랑, 긍정의 기분으로 회복탄력성을 높이는 과정이다.  

작년 250명의 숨비명상 참가자들의 스트레스와 회복탄력성이 현저하게 개선됐다. 참가자들은 편안함(23%), 새로운 명상(19%), 쉬운 명상(17%), 친절(12%), 자아성찰(11%) 순으로 숨비명상을 평가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