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와 환전·청약 상담한다..신한銀 AI컨택센터 고도화

경제·금융 | 입력:
[출처: 신한은행]
[출처: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신한금융그룹 통합 AI 컨택센터(AICC) 플랫폼을 고도화해 환전, 청약, 대출 안내까지 서비스를 확대했다고 29일 밝혔다.

AI 컨택센터는 작년 11월 신한금융그룹이 그룹사 고객 상담 서비스를 통합해서 출시한 인공지능(AI) 음성봇·챗봇 플랫폼이다. 

AI 음성봇과 챗봇이 고객의 질문을 이해하고 답변하는데, 이번 음성봇 고도화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했다. ▲환전, 청약 등 주요 업무 상담, ▲정기예금 만기 시 재예치 사전등록, ▲신용·전세 대출 연기 안내, ▲퇴직연금상품 안내 등이다.

신한은행은 이번 AI 음성봇 고도화로, 음성봇 상담 종결 비율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AICC 플랫폼에 다양한 AI 기술을 도입해 상담서비스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며 “AI 상담을 받는 많은 고객들이 편리하고 빠르게 상담을 완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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