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서울본부, 어린이박람회 참여

경제·금융 |입력
NH농협은행 서울본부는 12일 대한민국 어린이박람회에서 은행원 직업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출처: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서울본부는 12일 대한민국 어린이박람회에서 은행원 직업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출처: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서울본부는 12일부터 13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대한민국 어린이박람회에 참여한다고 12일 밝혔다.

2024 대한민국 어린이박람회는 서울시와 서울시교육청 등 정부부처 기관이 후원·참여하는 행사다. NH농협은행 서울본부는 금융기관 중 유일하게 작년에 이어 2회 연속 참여했다.

NH농협은행 서울본부는 대학생 봉사단 N돌핀과 함께 은행원 직업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실제 은행 창구에서 쓰는 지폐 계수기, 통장 단말기 등 금융기기 사용법을 알려주고, 은행원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정현범 NH농협은행 서울본부장은 “미래의 주인공인 우리 어린이들이 다양한 경험과 은행원 직업체험을 통해 미래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청 교육감은 NH농협은행 부스를 방문해 “NH농협은행이 미래세대인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해 앞으로도 교육기여 활동에 힘써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은 전국 16곳에 청소년금융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들을 위한 진로교육 및 금융교육, 은행원 직업체험, 대여금고 체험, 금융사기 예방교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