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오토메이션 "DX, 국내 제조업 스마트 혁신 위한 필수 요소"

글로벌 |입력

로크웰 오토메이션,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참가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 이용하 대표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 이용하 대표

이용하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 대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국내 제조업계의 스마트 제조 혁신을 이루기 위한 필수 요소"라며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는 국내 제조기업들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실현해 유연하고 애자일하며 지속 가능한 생산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산업 자동화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문기업인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이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 공장 자동화 산업 전문 전시회인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에 참가한다. 이에 27일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는 기자간담회를 개최해 스마트 팩토리와 산업 자동화 실현을 위한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한국 및 아태지역 시장의 트렌드 및 비즈니스 현황을 소개했다.

이용하 대표는 “국내 스마트팩토리 시장은 2024년까지 약 20조 원 규모로 확대될 것”이라며 “제조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기차 및 배터리, 반도체, 생명공학 분야 등에서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확대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스콧 울드리지(Scott Wooldridge) 아태지역 사장이 참석해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최신 솔루션과 파트너사 협업 제품 등을 소개했다.

스콜 올드리지 사장은 "글로벌 산업 트렌드가 AI, VR/AR, 로봇 공학, 클라우드 등 새로운 주요 기술들이 급부상하면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이러한 최신 기술들을 적용하여 산업 자동화에 대한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한국 기업들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며 “한국 제조기업들은 특히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산업 자동화 솔루션을 도입하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에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제조기업들의 스마트 제조 혁신에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아태지역 스콧 올드리지 사장
로크웰 오토메이션 아태지역 스콧 올드리지 사장

한편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작년부터 이어왔던 ‘Results Achieved’라는 슬로건하에 4가지 테마로 나누어 솔루션과 제품을 소개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하드웨어 제품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솔루션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이에 따라 올해 전시회에서도 새롭게 출시한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중심으로 생산 최적화(Optimize Productivity), 역량 강화(Empower People), 디지털전환 가속화(Accelerate Digital Transformation), 지속가능성(Drive Sustainability)과 연관되는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대거 선보였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전시기간 동안 부스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스 가이드 투어가 진행되는 동안 제공되는 미션을 수행하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며, 투어 완료 후 경품 추첨 행사도 진행한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