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 의료교육 시뮬레이터 전문회사 브이알애드(VRAD)는 자사의 간호술기 실습 시뮬레이터 제품인 NS_C 및 구강방사선 시뮬레이터 RS_D가 해외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6일 밝혔다.
NS_C는 핵심간호술기의 절차를 학습할 수 있는 가상현실 기반의 핵심간호술기 시뮬레이터이다. 총 17종의 간호술기를 간호준비실, 병동 등 가상의 임상환경에서 관련 의료기기를 사용하여 실습할 수 있다.
RS_D는 가상현실 기반 구내/구외 방사선 촬영 시뮬레이터로 방사선에 노출될 필요없이 방사선 촬영을 마음껏 실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브이알애드 관계자는 “몽골 몽골국립의과대학 MNUNS 역시 브이알애드의 간호실습 시뮬레이터인 NS_C 제품의 채택을 목전에 두고 있다”라며 “브이알애드는 내년에는 미국을 비롯한 일본, 중국, 인도 등 빅 4 시장으로의 본격적인 진출을 추진하고 있으며 인도의 경우에는 인도 치의방사선학회인 IAOMR2023에 참여, 벵갈루루에 위치해 있는 엠알 암베드카르 치과대학 및 병원(M.R Ambedkar dental college & Hospital) 학교에서 학생들이 제품을 체험하고 제품 관련 발표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브이알애드는 태국, 남미, 중동 동시 진출을 추진 중이다.
태국의 SINI ASIA사와 AID HARBOR 사와의 판권계약을 통해 태국을 비롯하여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캄보디아 등 동남아 10개국과 판매 교두보를 마련했으며 칠레, 멕시코, 브라질, 아르헨티나 등 남미지역의 진출에도 착수했다.
또한 아랍에미리트의 샤르자(SHARJAH) 대학과 공동으로 아랍에미리트 정부의 국책개발비 지원을 받은 RS_D 제품의 공급을 위한 공동협력 역시 확정지었다.
사우디아라비아의 공공 의료 기관 킹 파하드 의료 시뮬레이션 센터(King Fahad Medical simulation center)와 사립 의료 기관인 킹 파이살 전문병원&리서치센터(King Faisal Specialist Hospital & Research Center)에 제품 공급을 협의 중이며 킹사우드대학교(King Saud University)와도 접촉 중이다.
한편, 브이알애드는 현재 이화의대 부속 서울병원, 아주대학병원, 강남, 용인 세브란스 병원 등 국내 다수의 대형 병원들과 이화 여자대학교 간호학부 등 다양한 교육기관에 가상현실 의료교육 시뮬레이터를 납품한 전적이 있는 의료 VR 전문 기업이다.
최근에는 이화여자대학교 및 아주대학교와 함께 개발한 중환자 처치 연계 교육을 위한 새로운 VR 시뮬레이터인 IP_T(아이피_트라우마)와 다양한 호흡기 환자 관련 기기의 조작법과 알람 대처 실습을 체험해볼 수 있는 NS_E 제품을 런칭했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