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이 3일 DL이앤씨와 컨소시엄으로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136번지 일원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을 통해 조성되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8층 14개 동, 126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면적 49~74㎡ 299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일반분양은 전용면적별로 △49㎡A 72가구 △49㎡B 112가구 △59㎡A 21가구 △59㎡B 43가구 △74㎡A 6가구 △74㎡C 6가구 △74㎡D 19가구 △74㎡E 17가구 △74㎡F 3가구 등 다양한 주택형으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은 올해 강남 3구에서 처음 분양하는 신규 단지다. 후분양으로 공급돼 입주는 2024년 9월 예정이다. 특히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 1순위, 16일 2순위 청약을 접수한다. 당첨자 발표는 22일, 정당계약은 12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이뤄진다.
전용면적 60㎡ 이하의 경우 가점제 40%, 추첨제 60%가 적용되고 전용면적 60㎡ 초과~85㎡ 이하의 경우 가점제 70%, 추첨제 30%가 적용된다. 청약통장 가입기간 24개월 이상, 지역별∙주택형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 세대주에게 1순위 청약 자격이 주어진다.
송파구 문정동 일대는 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추진돼 신흥 주거타운으로 잠실권역의 다양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잠실점,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점, 롯데월드타워,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가락시장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교육환경도 장점이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문정초·문정중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반경 1km 내에는 문덕초·문현초·가동초·가주초·송파중· 가원중·문정고·문현고·보인고·한림연예예술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밀집돼 있다.
다양한 일자리가 모여 있는 문정도시개발 사업지구로 출퇴근도 편리하다. 공원으로 둘러싸여 있어 주거 쾌적성도 뛰어나다. 송파구 외곽의 4개 하천을 잇는 21km의 순환형 산책로인 송파둘레길이 인근에 있고 장지근린공원·문정근린공원·두댐이공원·개롱근린공원·연화근린공원·오금공원·탄천· 위례호수공원 등이 가깝다.
반경 1km 내에 지하철 3호선 경찰병원역, 5호선 개롱역∙거여역, 8호선 문정역 3개 노선이 지나는 단지로 서울 전역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지하철 마천역(5호선)~복정역(8호선)~남위례역(8호선)을 잇는 위례선(트램) 도시철도가 예정돼 있고 위례신사선 도시철도 사업도 계획되어 있다.
서울에서 선호도 높은 소형 평형의 공급이 많은 점도 눈길을 끈다.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 전용면적 60㎡ 이하 소형 평형의 일반분양 물량은 총 248가구가 공급돼 지역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단지 외관에도 공을 들였다. 아파트 출입구에 대형 문주를 적용하고 고급스러운 커튼월 룩 외관 디자인(일부)을 선보인다. 저층부 3개 층 외관을 석재로 마감하여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했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일조권이 우수하고 단지 인근의 공원 조망도 가능하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독서실, 스터디룸, 작은도서관, 문화센터 등이 들어선다.
단지 내 조경 공간에도 공을 들였다. 수경시설과 풍성한 소나무림 등 대자연을 품은 공간에서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워터 카페테리아’, 제주의 풍경을 그대로 가져온 이색적인 정원 ‘웰컴 가든’, 테마 놀이시설과 수경시설이 어우러진 ‘아쿠아 놀이터’ 등이 조성된다. 단지 곳곳에 ‘미스트 폴’ 이 설치돼 온도 저감과 미세먼지 저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양한 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덕트 세척이 가능한 환기 시스템 및 태양광 발전 시스템, 빗물 재활용 시스템, 전력회생형 엘리베이터 시스템, 관리비 절감을 위한 에너지 절감 시스템이 설치된다. 여기에 최첨단 무인경비 시스템, 범죄 예방 환경 디자인 시스템, 범죄 예방 동체감지기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저층부 가스배관 방범 커버 등 단지 내 보안을 위한 안전 시스템들도 적용된다
분양 관계자는 “송파구 문정동에서 10년 만에 분양하는 단지로 분양을 기다렸던 수요자들이 많았던 만큼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