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컨소시엄(대우건설∙금호건설∙계룡건설산업∙흥한종합건설∙우암건설)은 부산광역시 남구 문현동 산23-1번지 일원에 ‘문현 푸르지오 트레시엘’을 11월 중 분양할 계획이라고16일 밝혔다.
이곳은 지하 2층~지상 28층 8개동 총 960가구 규모로 이중 전용면적 59~74㎡ 768가구를 일반분양으로 공급한다. 일반 분양가구수는 지구주민 계약건수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문현 푸르지오 트레시엘은 한국토지주택공사와 대우건설 컨소시엄이 함께 시행하는 민간참여 공공주택사업으로 합리적인 분양가와 민간 건설사의 우수한 상품성을 누릴 수 있어 실수요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부산 문현동 일대는 정부의 도시재생 뉴딜사업 대상지로 선정돼 대규모 개발이 이뤄지고 있다. 2024년까지 총 2646억원이 투입돼 지하철역~황령산까지 지역 간 연결을 활성화하고 부산국제금융단지의 상근인구와 지역의 유동인구 유입을 통해 침체된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고 주거환경을 개선할 계획이다.
문현 푸르지오 트레시엘은 반경 800m 내에 부산도시철도 2호선 국제금융센터∙부산은행역이 위치해 있다. 이 노선을 이용하면 1∙2호선 환승역인 서면역까지 5분 이내, 1∙3호선 환승역인 수영역까지 15분 만에 갈 수 있는 등 부산 전역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국제금융센터는 한국거래소,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자산관리공사 등 총 12개의 주요 기관이 들어선 국내에 둘 밖에 없는 금융중심지다. 또한 문현금융단지에는 국내 에서 가장 큰 규모의 뮤지컬 전용극장 드림씨어터가 있다.
문현금융단지의 마지막 사업인 3단계 사업으로 2025년까지 지하 5층~지상 45층 규모의 ‘BIFC Ⅱ’가 조성될 예정이다. 이곳에는 핀테크, 블록체인 등 유망 기업을 비롯해 정보통신기술(ICT) 지원기관과 관련 기업들이 유치된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문현초 병설유치원, 문현초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반경 1km 내에 문현여중, 덕명여중, 부산동중, 부산진여중, 한얼고, 문현여고, 부산동성고, 부산동고, 부산마케팅고 등 중∙고등학교가 밀집돼 있다.
이 밖에 황령산을 누릴 수 있는 숲세권 아파트로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문현동에 공급되는 첫 번째 ‘푸르지오’ 브랜드 단지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 설계도 적용된다. 전 가구를 남향위주의 배치와 동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하고 지상 공간에 조경 공간을 크게 늘린 공원형 단지로 설계했다. 최고 28층으로 조성돼 조망권도 우수하다. 여기에 안방 드레스룸과 함께 평형 별로 알파공간, 현관 팬트리, 복도 팬트리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골프연습장·피트니스센터·다함께돌봄센터·주민카페·코인세탁실·파티룸·게스트룸·독서실 등이 들어선다.
대우건설 분양 관계자는 “문현 푸르지오 트레시엘은 7100여 가구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하는 문현동 일대의 ‘푸르지오’ 브랜드 단지인 만큼 향후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현 푸르지오 트레시엘의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남구 대연동 209번지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7년 9월 예정이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