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에듀테인먼트, ‘SCI평가정보 기술평가 우수기업인증’서 ‘T4-등급’ 획득

글로벌 |김세형 |입력

인스에듀테인먼트는 기술신용평가기관 SCI평가정보의 기술평가 우수기업인증에서 스토리두잉 방식의 스마트 관광 및 박물관 체험학습 솔루션 개발 기술 분야에 대해 ‘T4-등급’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SCI평가정보의 기술평가 우수기업인증은 수익 전망 등의 ‘기업 사업역량’과 시장규모, 성장성 등의 ‘기술경쟁력’을 바탕으로 기업이 보유한 기술력의 경제적 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기술평가등급(TCB)으로 나눠 인증하는 제도다. ‘T4-등급’은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기업에게 부여된다. 

인슈에듀테인먼트는 모바일 플랫폼 및 실감 콘텐츠 개발 회사로, 스마트관광 및 스마트박물관 콘텐츠 서비스에 최적화된 모바일 플랫폼 기술을 확보하고 있으며, AR/VR 등 다양한 실감 콘텐츠 제작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해당기술을 기반으로 전국 박물관 및 관광지 등 문화 헤리티지 자원에 ICT기술과 스토리텔링을 접목한 관람객 주도의 융복합 콘텐츠를 개발하고 서비스하고 있다.

이미 전국 100여개의 박물관 및 관광지에 개발 및 서비스되고 있는 체험형 콘텐츠는 일반적인 정보전달 방식에서 벗어나, 관람객이 주인공이 되어 전시물과 연계된 이야기를 주도해 나가는 스토리두잉 방식을 채택하여 관람객의 호평을 받고 있다.

전국 박물관 및 관광지 대상 200여개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투어 플랫폼 ‘크래커플레이’를 운영하고 있으며, 수원화성의 비밀, 경주 화랑마을 ‘용화향도’, 창원마산박물관 ‘합포대작전’ 등 정부기관 또는 지자체 요구에 따라 독립적인 모바일 플랫폼 솔루션과 콘텐츠를 개발하고 운영하고 있다.

인스에듀테인먼트 서봉현 대표는 “박물관이나 주요 문화유적지는 관광뿐만 아니라 교육적으로 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이러한 문화 헤리티지 공간에 교육적인 효과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몰입형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며 “우리 콘텐츠가 적용된 박물관이나 관광지의 재방문율은 80%가 넘고, 콘텐츠 만족도와 교육적 효과성 또는 매우 만족한다는 응답 비율이 90%가 넘는다"고 밝혔다. 

이어 "박물관과 역사 문화 관광지는 다양한 한국 문화를 집약한 공간이자 K-컬처의 핵심 자원이기에, 이를 기반으로 향후 메타버스 콘텐츠로의 확장 등 국내 관람객뿐만 아니라 K-컬처에 관심이 있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예정"이라며 "디지털 기반의 문화산업에서 선도적인 기업이 되도록 차별화된 도전과 기술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