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만 한 아우 없다’라는 말이 무색하게 최근 외식업계와 식품업계에서 자사의 대표 브랜드를 뛰어넘을 만한 제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기존 브랜드와의 연속성을 유지한 채 새로운 맛으로 소비층을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형만 한 아우 브랜드를 키우는 전략이다.
10일 bhc치킨에 따르면 지난 25일 bhc 시그니처 메뉴 ‘뿌링클’ 아성에 도전하는 신메뉴 ‘마법클’을 선보였다.
‘마법클’은 MZ 세대가 주목하는 마늘빵을 치킨에 담은 새로운 개념의 치킨이다. 갓 튀겨낸 치킨 위에 마늘과 버터, 전통방식으로 제조한 조청으로 만든 마법클 소스를 바른 후 마늘빵의 바삭한 겉면을 제대로 구현하고자 직화솥에서 볶아낸 마법클 후레이크를 뿌린 것이 특징이다.
마법클은 출시 이후 현재까지 판매 비중이 15%를 차지할 정도로 현재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bhc치킨은 뿌링클에 이은 대표적인 메가 스테디셀러 제품으로의 등극을 기대하고 있다.
또 향후 공격적이고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해 마법클을 향후 bhc치킨을 이끌어갈 2세대 라인업의 대표 메뉴로 육성해 뿌링클에 이어 또 다른 성공신화를 써 내려간다는 계획이다.
농심이 지난 6월 출시한 ‘먹태깡’ 또한 형님 격인 대표 상품 ‘새우깡’에 못지않는 인기 메뉴로 등극했다.
‘먹태깡’은 먹태 특유의 풍부한 감칠맛과 함께 소스로 곁들이는 청양마요맛을 첨가해 짭짤하면서 알싸한 맛을 살린 스낵이다.
출시 후 일주일 만에 초도 물량인 100만 봉지가 완판되는 등 새로운 깡 열풍을 일으키며 품귀현상이 일어날 정도로 현재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농심은 먹태깡을 기존 생산량 대비 50% 늘려 공급할 계획이다.
또한 농심은 오는 14일 신라면의 매운맛을 강화한 ‘신라면 더 레드’를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신라면 본연의 정체성인 맛있는 매운맛을 지키면서, 보다 매운맛을 원하는 소비자 입맛을 충족시키는 데 중점을 뒀다.
하이트진로 역시 테라 출시 이후 4년 만에 맥주 신제품 ‘켈리’를 출시하고 맥주 시장 1위 탈환에 적극 나서고 있다.
켈리는 덴마크에서 북대서양 해풍을 맞고 자란 맥아만을 사용해 두 번 숙성한 것으로 입에 부드럽게 닿아 목으로 넘어갈 때는 강렬한 탄산감을 느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지난 4월 출시된 켈리는 독특한 병 디자인과 색 그리고 맛으로 인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으며 99일 만에 1억병이 팔렸다. 형님 격인 테라가 출시될 당시의 기록을 깬 것이다.
켈리는 출시 1개 분기만에 자사 전체 맥주 판매량의 20%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빠르게 안착하는 등 테라와 함께 주력 상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지속적인 히트 메뉴의 탄생은 기업의 연속성을 알 수 있는 지표인 만큼 기존 브랜드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신제품 개발에 더욱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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