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AI CEO 샘 올트먼( Sam Altman)은 "아직 GPT-5를 교육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OpenAI는 업계와 학계가 올트먼의 대규모 언어 모델(LLM)에 의한 발전 속도가 너무 빠르다는 우려를 표명한 후 "한동안 작업하지 않겠다"고 약속했고, 몇 달이 지난 지금도 현재 세대 GPT-4의 후속 제품인 GPT-5를 교육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올트먼은 인도 신문 이코노믹 타임스(Economic Times)가 주최한 컨퍼런스에서 "새로운 모델을 시작하기 전에 해야 할 일이 많다."라며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연구하고 있지만, 아직 시작할 때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올트먼은 또 잠재적인 위험을 평가하는 보다 의미 있는 방법은 외부 감사와 안전 테스트를 포함한다고 말하면서, OpenAI의 추가 발전에 대한 큰 목소리의 우려를 반박했다.
"GPT-4를 완성했을 때 출시할 준비가 되기까지 6개월 이상이 걸렸다."
이번 인도 여행은 전 세계 국회의원 및 업계 관계자를 만나 OpenAI가 규제 당국과 협력하려는 의지에 대한 신뢰를 구축하고, AI 확산의 잠재적 남용 및 기타 단점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하도록 사전에 촉구하려는 올트만의 의도로 이루어진 것이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