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생성 AI 이용한 판매자 용 제품 이미지 제작 도구 출시

글로벌 |입력
구글은 23일 판매자가 제품 이미지를 쉽게 만들 수 있는 '제품 스튜디오'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23일 구글은 마케팅 라이브 이벤트에서 판매자가 생성 AI를 사용하여 제품 이미지를 쉽게 만들 수 있는 새로운 도구인 '제품 스튜디오'(Product Studio)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구글은 이 스튜디오를 통해 판매자가 무료로 제품 이미지를 만들고, 이미 가지고 있는 이미지에서 더 많은 가치를 얻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사진 촬영 비용을 추가하지 않고도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스킨케어 회사는 "배경에 열대 식물이 있는 복숭아로 둘러싸인" 제품 이미지를 요청하여 제품의 계절 버전을 강조할 수 있다.

또 이 도구를 사용하여 산만한 배경을 제거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이미지 중 하나에 복잡한 배경이 있는 경우 이를 제거하고 대신 일반 흰색 배경을 사용할 수 있다.

이 도구는 제품을 다시 촬영하지 않고도 작거나 저해상도 이미지의 품질을 개선하는 데 사용할 수도 있다.

미국에 있는 판매자는 앞으로 몇 개월부터 '제품 스튜디오'에 액세스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은 쇼피파이(Shopify)에서 구글 및 유튜브 앱을 사용하는 판매자도 사용할 수 있다.

기자들과의 브리핑에서 구글의 부사장 겸 총책임자인 매트 마드리갈(Matt Madrigal)은 AI와 같은 첨단 기술이 오랫동안 구글 쇼핑 제품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제품 스튜디오'가 이러한 유형의 기술을 직접 제공한다고 말했다. 

구글은 또 기업이 머천트 센터 넥스트(Merchant Center Next)에서 구글에 더 쉽게 등록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발표했다. 구글은 제품 피드 설정 방법을 단순화했다.

과거에는 판매자가 구글에서 처음 설정하는 경우 제품, 가격, 이미지, 설명 및 기타 세부정보를 수동으로 추가해야 했다. 머천트 센터 넥스트에서 구글은 이제 판매자의 웹사이트에서 감지할 수 있는 정보로 판매자의 제품 피드를 자동으로 채운다. 판매자는 가져올 항목을 편집하거나 이 기능을 모두 끌 수도 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