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뉴딜사업’ 5월 챔피언은 ‘누구’?

글로벌 |입력

과기부, 씨유박스(얼굴인식), 인피닉(개방형 데이터), 티쓰리큐(AI 제조풀랫폼) 3개사 선정

씨유박스, 인피닉, 티쓰리큐 3개사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 이하 ‘과기정통부’)가 선정하는 5월의 디지털 뉴딜 우수사례로 꼽혔다. 데이터 경제 구축(씨유박스), 인공지능 학습용 영상데이터 구축을 통한 국민의 안전과 편의를 제고(인피닉),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통한 중소기업의 인공지능 활용을 확대(티쓰리큐)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씨유박스 홈페이지 캡처
씨유박스 홈페이지

씨유박스’는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과기부)을 통해, 얼굴 위·변조 방지 데이터 셋을 구축하여, 주요 보안시설에 얼굴인식 솔루션을 제공했다. 특히, 동영상 데이터 약 11만개 구축을 통해, 국내 얼굴인식 기술의 완성도를 제고하는데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인피닉’은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과기부) 및 ‘도로상 비정형특성 인지정보 개방데이터베이스 구축사업’(행안부)에 참여하여, 스포츠 영상분석 데이터 셋 1,264만장과 자율주행 비정형 데이터 셋 31종, 75만장을 구축했다. 인피닉은 이를 통해, 중소기업과 새싹기업에 인공지능 기술개발에 필요한 학습용 데이터 셋을 제공하여, 국내 인공지능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선정됐다.

홈페이지 캡처
인피닉 홈페이지

티쓰리큐’는 ‘일상정보(라이프로그)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사업’(과기부)에 참여하여, 맞춤형 의료·국민건강 증진에 활용하는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했다. 이 회사는 ‘인공지능 제조플랫폼 구축사업’(중기부)을 통해, 중소기업이 자사의 데이터를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여, 데이터 시장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이달의 디지털 뉴딜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티쓰리큐 홈페이지
티쓰리큐 홈페이지

‘이달의 디지털 뉴딜 우수사례’ 선정 및 발표는 범 부처가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뉴딜 정책의 성과 확산을 위해 ’20년부터 시행해오고 있으며, 디지털 뉴딜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 중 성과가 우수하고 국민 체감도 및 파급효과가 높다고 생각되는 우수사례를 매달 선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과기정통부 박윤규 정보통신정책실장은 “앞으로도 디지털 뉴딜 분야 우수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홍보할 예정이며, 디지털 뉴딜 정책으로 인해 우리 기업이 성장하는 모습을 국민께 적극 알려드리겠다.”라고 밝혔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