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님 중심 생활금융 서비스 확대

|스마트투데이=강민주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지난 24일 서울시 중구 을지로 소재 하나은행 본점에서 맥도날드 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호성 하나은행장과 김기원 맥도날드 코리아 대표이사를 비롯해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손님 중심의 생활금융 서비스 확대를 위한 방안으로 금융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결합을 통한 손님 경험 창출, ESG 기반 금융상품 공동 개발 등 다양한 협업 방안이 논의됐다.
하나은행은 맥도날드와의 협업을 바탕으로 ‘생활금융’ 전략을 구체화할 방침이다. 우선 하나은행과 맥도날드 코리아는 ▲금융상품·서비스 출시에 맞춘 맥도날드 모바일 쿠폰 및 해피워크 티켓 제공 ▲양사의 내부 매체를 활용한 공동 광고 및 홍보 진행 등 금융과 비금융 영역을 융합한 전략적 협업을 추진한다.
또 양사는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ESG 특화 금융상품 공동 개발에 협력해 오는 12월 ‘행운기부런 적금’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해당 상품은 적금 만기 시 손님이 선택한 일정 금액이 기부돼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가입 조건에 따라 총 6만개의 맥도날드 쿠폰을 상품 가입자 및 이벤트 참여자에게 지급한다.
이호성 하나은행장은 “이번 협약은 글로벌 브랜드 맥도날드와 함께 금융을 생활의 영역으로 확장하고, 손님에게 즐거움과 가치를 동시에 제공하는 의미 있는 시도”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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