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투데이=이은형 기자 | '한식 전문 브랜드 본죽&비빔밥이 비빔밥 메뉴를 새롭게 리뉴얼하며 6종의 신메뉴를 출시하고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 콘셉트는 ‘변치 않는 맛의 비결, 23년 본죽의 정성을 쭉~ 담아낸 비빔밥’으로, 오랜 시간 고객들에게 인정받아온 본죽의 맛과 정성을 비빔밥에도 확장해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식사 선택 폭을 넓히고,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새롭게 출시된 ‘죽~맛나는 비빔밥’은 본죽의 건강하고 깊은 맛을 비빔밥에 접목한 메뉴로, 본죽장조림버터비빔밥, 불고기낙지비빔밥, 낙지김치비빔밥 등 6종이 추가돼 총 9종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출시와 함께 진행되는 신규 광고 캠페인은 중의적 표현인 “비빔밥도 죽이네”를 활용해 브랜드 확장성과 맛을 동시에 강조한다. 광고에는 중독성 있는 CM송과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안무를 결합해 재미 요소를 강화했으며, 세대 구분 없이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됐다.
광고 영상은 지난 9월 26일 공개되었으며, 유튜브, 넷플릭스, 인스타그램, 네이버 등 디지털 채널과 더불어 아파트·오피스텔·빌딩 엘리베이터 미디어와 라디오(MBC FM4U, CBS 음악FM) 등을 통해 노출된다.
동시에 고객 참여형 이벤트인 ‘본죽 맛 SONG 챌린지’도 마련됐다. 참가자는 본죽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챌린지 영상을 시청한 뒤 노래와 안무를 따라 한 영상을 촬영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참여 기간은 9월 29일부터 11월 9일까지이며, 추첨을 통해 본죽 1년 무료 이용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11월 중 개별 안내 예정이다.
본아이에프 백민선 브랜드기획실장은 “죽으로 대표되는 건강하고 정성 어린 맛을 비빔밥에도 확장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광고와 챌린지를 통해 고객들과 더욱 친근하게 소통하며 브랜드 경험을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 알테오젠, 키트루다SC FDA 품목허가 마일스톤 350억원 3분기 반영
- 에코프로, 에코비엠 주식 PRS..8000억원 자금 조달
- ‘희토류 가격 하한제’에 들썩이는 가격, 눈여겨볼 희토류 ETF는? [ETF 디코드]
- 삼성전자, 자사주 매입 오늘(29일) 마무리
- 파월 "주가 상당히 고평가"..국장 직격탄은 바이오가
- 한식 성장 꺾인 본아이에프, 새롭게 찾은 성장 동력은 '흑염소·라멘' [프랜차이즈 디코드]
- 본죽, 수능 맞이 카카오톡 선물하기 최대 20% 할인
- 본우리집밥, 흑백요리사 '이모카세' 셰프와 '본셰프데이' 개최
- 본우리집밥, 구내식당서 ‘모던 중화요리’ 특식 선보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