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서울 강남구 티몬 본사 모습. 2024.7.23/뉴스1 ⓒ News1 김성진 기자
이날 서울 강남구 티몬 본사 모습. 2024.7.23/뉴스1 ⓒ News1 김성진 기자

|스마트투데이=김세형 기자|위메프와 티몬의 정산 지연 사태가 확산할 조짐을 보이자 대통령실도 예의주시하고 나섰다.

특히 업계 일부에서는 위메프와 티몬이 상황이 최악으로 치달을 경우 수만명에 달하는 판매자는 물론이고 소비자도 큰 피해를 입을 수 있다는 우려를 내놓고 있다.

뉴스1에 따르면 대통령실은 24일 위메프와 티몬에서 판매자 정산금 지급 지연 사태가 발생한 것에 관해 "상황을 예의주시하며 소비자와 판매자 피해가 커지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오후 뉴스1과 통화에서 "공정거래위원회와 금융당국에서 신속히 상황을 파악하고 대응 방안을 검토 중"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공정위는 소비자 피해 발생 여부를 모니터링하고 피해자 구제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아울러 금융당국은 각 회사 대표와 주주 측에 자금조달 계획을 제출하도록 요구하는 동시에 위메프와 티몬이 소비자와 판매자 보호를 위한 조치를 취하도록 지도 중이다.

최근 싱가포르 기반 전자상거래(e커머스) 기업 큐텐그룹의 계열사인 위메프와 티몬에서 정산 지연 문제가 발생했다.

위메프와 티몬에 입주한 판매자들은 판매 정산금을 받지 못하고 있어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이다. 여행사들이 일단 피해를 본 것으로 알려지면서 주식시장에서는 여행 관련주 일부가 52주 신저가로 추락하는 등 피해가 현실화하고 있다. 

소비자들 역시 마찬가지다. 두 곳을 통해 상품을 이미 구입한 고객들은 상품 취소나 환불을 못 하고 있는 탓에 소비자 사이에서도 불안이 커지는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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