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은 오는 29일부터 이틀간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IBK창공(創工)’의 상반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데모데이는 상반기 육성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는 행사로, IBK창공 기업의 성과를 발표하고 투자와 협업을 논의한다. 혁신창업기업 24개사가 IR(기업설명회) 피칭에 참여해, 부스전시로 기업을 홍보한다.
이번 행사에서 대기업·중견기업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처음 시작한다. 대웅제약, 롯데건설, 아워홈, 현대차, KT, LS일렉트릭 등과 협업할 기업을 매칭해 향후 사업 제휴 가능성을 모색할 예정이다.
또 기업의 혁신제품과 서비스를 대중에게 홍보하는 ‘IBK창공 전시관(Life with IBK창공)’도 운영한다. 참가신청은 행사 당일까지 IBK창공 홈페이지(www.ibkchanggong.com)에서 가능하다.
행사 첫날인 29일 IBK창공 실리콘밸리 데스크 직원이 벤처기업에 투자하는 현지 벤처캐피털(VC)과 간담회를 진행한다. 실리콘밸리 창업 생태계를 파악하고, 현지 진출 희망 스타트업의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이다.
행사 둘째 날인 30일 기조연설에 AI(인공지능) 기반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 개발기업 베어로보틱스의 하정우 대표가 나선다. 베어로보틱스는 최근 대규모 투자를 유치해, 차세대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 벤처기업)으로 주목받는 기업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데모데이는 오픈이노베이션 및 전시·홍보 세션 등 프로그램 확대를 통해 다수가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준비했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더 많은 참여기업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데모데이 참여기업 ]
◇ 5월 29일
: 고스트패스, 나인와트, 로보터블, 센티넬이노베이션, 씨지인사이드, 아이디어오션, 에버인더스, 지엘아이엔에스, 지오비전, 지티엘, 코넥시오에이치, 파워오토메이션 등
◇ 5월 30일
: 나노일렉트로닉스, 니어브레인, 리플라, 매스어답션, 바이오링크스, 바이오브릭스, 바이옴에이츠, 바틀, 씨아이티, 오스테바이오닉스, 잉클, 클레브레인 등

댓글 (0)
댓글 작성